아이콘 '사랑을 했다' MV 4억뷰 돌파…'국민송' 인기 여전

입력 2020-06-18 16:17   수정 2020-06-18 16:19


그룹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18일 오후 12시 30분 경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으며,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 정규 2집 '리턴(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 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10회 멜론 뮤직 어워드',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으며, 라인뮤직 시상식에서는 '사랑을 했다' 라이브 버전으로 '위클리 송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명실 상부 국민송의 위엄을 뽐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SNS상에서의 커버 열풍도 빼놓을 수 없다.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사랑을 했다' 커버에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지난 13일 '사랑을 했다' 안무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데 이어 이번에는 뮤직비디오가 4억뷰 달성하며 명실상부 국민 히트송의 위력을 다시금 자랑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2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를 통해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