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생산부서 MSO가 제작 총괄
-95년 대회 개막일 맞춰 전세계 50대 한정 판매
맥라렌이 17일(현지 시간) 1995년 열린 르망 24시간 레이스 대회의 우승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제품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
![]() |
맥라렌에 따르면 새 차를 프랑스에서 열린 1995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의 첫 날과 동일한 시간에 맞춰 발표했다. 당시 맥라렌은 르망 24시간 레이스 첫 도전에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팀인 맥라렌 F1 GTR #59를 포함해 총 4대의 F1 GTR이 톱5 안에 드는 등 맥라렌이 이룬 모터스포츠 업적 중 하나다.
스페셜에디션은 맥라렌 720S 쿠페를 기반으로 개별제작부서인 MSO가 담당했다. 컬러는 '맥라렌 오렌지'와 르망 대회가 열리는 프랑스 사르트주를 테마로 한 '사르트 그레이' 등 두 가지가 있다. 실내 역시 오렌지 또는 그레이 색상의 알칸타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새 차는 새로 설계한 지붕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했다. 기존의 720S가 지닌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에 냉각효율성까지 높여 트랙 주행에 최적화한 방식으로 진화했다. 이와 함께 앞펜더에 카본파이버를 추가해 다운포스를 발생시키고 주행안정성도 강화했다.
이 밖에 광택이 나는 카본파이버 소재의 디퓨저와 도어 상판, 에어로 브릿지, 리어 데크, 서비스 커버 등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또 카본파이버로 제작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 도어 미러, 뒷펜더의 인테이크는 선택품목으로 제공한다. 트랙 주행을 위한 기능도 마련했다. 차체를 지탱하는 티타늄 소재 하네스 바와 레이싱용 안전벨트인 6점식 하네스가 대표적이다.
![]() |
소장 가치를 높일 스페셜 플레이트도 추가했다. 모든 720S 르망 제품에는 우승 25주년을 기념하는 '맥라렌 25주년 르망' 로고를 차체 측면, 헤드레스트, 매트에 새긴다. 개별 차대번호 역시 경쟁차들보다 한 바퀴 더 많이 완주한 걸 기념해 F1 GTR이 완료한 최종 랩을 뜻하는 298로 시작한다.
720S 르망은 맥라렌의 최고 720마력을 내는 V8 4.0ℓ 트윈 터보 엔진을 얹는다. 정지 상태에서 100㎞/h 도달시간은 2.9초, 200㎞/h까지는 7.8초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341㎞/h다. 카본파이버 모노케이지II 섀시를 동일하게 적용하며,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II 유압식 서스펜션을 장착해 경량화 및 역동적인 주행능력을 구현한다.
한편, 720S 르망은 50대 한정으로 생산하며 올 하반기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볼보차코리아, 서비스 통합 브랜드 신규 런칭
▶ 현대·기아차, 유망 전기차 스타트업 발굴 나서
▶ 기아차, 구글 클라우드와 AI 기반 매뉴얼 앱 개발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