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하이證 온천장, '녹십자 3형제'로 수익률 36%

입력 2020-06-23 08:20   수정 2020-06-23 08:22



'별들의 전쟁' 제26회 한경스타워즈 상반기 대회에서 하이투자증권 온천장팀(박진영 부장, 이상재 과장)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한경스타워즈 상반기 대회 6주차인 23일 온천장팀은 전날 기준 36.28%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했다. 독보적인 1위다. 10개 참가팀의 평균 수익률이 7.3%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하다. 온천장의 전날 평가금액은 6813만원으로, 직전 거래일에 비해 84만원(1.25%) 더 벌어들였다.

전날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녹십자랩셀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웰빙 등 '녹십자 3형제' 덕분이다. 녹십자랩셀은 최근 자연살해세포(NK)를 활용한 세포치료제 대량생산 기술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

NK세포는 체내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즉각적으로 공격하는 선천 면역세포다. 특허받은 기술은 T세포를 활용해 NK세포를 배양하는 기술이다. T세포를 활용하면 순도 높은 NK세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는 게 녹십자랩셀 측의 설명이다.

2차 전지 관련주인 아이티엠반도체도 전날 4.8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아이티엠 반도체는 보호회로패키지(PMP)를 제조하는 곳이다. 최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잇따라 '배터리 회동'에 나서고 있다. 2차전지 관련주(株)들도 불을 뿜고 있다.

올해로 25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는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실전 주식 투자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팀이 우승하고, 누적손실률이 20%를 넘으면 중도 탈락한다.

한경닷컴은 '동학개미운동'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실시간 매매내역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볼 수 있다. 기존에는 3만3000원 유료로 제공하던 서비스다. 휴대폰을 통해 문자로 실시간 매매내역을 받아볼 수 있는 '한경 스타워즈 모바일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한 1개월에 7만7000원이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