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김두관 '삼성 공화국' 청산 발언은 기계적 평등론"

입력 2020-07-01 14:02   수정 2020-07-01 14:29


미래통합당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사진)는 1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인국공 사태'에 대한 입장은 우리 사회의 차이를 불평등으로 착각하는 기계적, 단선적 평등론"이라고 지적했다.

김근식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며칠 동안 인국공 관련 발언하시면서 어쩐지 지나치게 비정규직 차별을 감정적으로 자극하고, 정규직화의 문제점 지적을 그저 반비정규직 세력으로 매도하기 바쁘고, 이분법 편 가르기에 열 올리더니 오늘 삼성 공화국 청산 언급을 보니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기소 논란은 일단 논외로 치고 오늘 김두관 의원 글 마지막에 삼성을 특권 공화국으로 매도하고 우리 젊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삼성 반대를 촉구하는 건 무책임한 정치 선동"이라며 "사람이 모여 사는 사회에서 기계적 획일적 평등은 가능하지도 바람직하지도 않고 부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두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험 한 번만 통과하면 다른 청년들은 쳐다볼 수 없을 정도의 높은 임금을 받고 평생 고용까지 보장되는 특권 공화국, 돈만 있으면 어떤 파렴치한 범죄를 저질러도 처벌받지 않는 삼성 공화국을 청산하지 못한다면 우리 청년이 원하는 미래는 오지 않을 것"이라며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 나서달라"라고 밝힌 바 있다.

김근식 교수는 "김두관 의원의 삼성을 바라보는 인식이 놀라울 정도로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 기계적 획일적 평등주의에 경도되어 있어서 섬뜩하기까지 하다"면서 "차이는 경쟁을 가능케 하고 경쟁은 노력을 수반해서 결국 일류는 존중받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일류기업 삼성이 특권집단이고 특혜세력인가. 그런 식으로 근거 없는 증오와 분노를 충동질하지 마라"라면서 "삼성에 입사하는 것은 수많은 노력과 경쟁을 거쳐 일류 기업에 자신의 달란트를 보장받고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하게 되는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김근식 교수는 "차별은 줄이고 해소하되, 차이는 정당하고 자연스러운 것"이라며 "정당한 차이마저 불평등과 특권으로 매도하지 마라"고 주장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