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에 글로벌 투자 몰린다" 로킷헬스케어, 바이오전문 글로벌 투자기업 드레즈캐피탈 투자 유치 성공

입력 2020-07-08 13:29   수정 2020-07-08 13:31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가 글로벌 투자 전문 기업 ‘드래즈캐피탈(DRADS Capital)’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신경학과 석좌 교수인 루돌프 탄지 박사(Rudolph Tanzi, Ph.D.)가 이끄는 ‘드래즈캐피탈’은 생명 과학, 바이오테크 및 인공지능에 투자하며, 바이오의학의 경계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루돌프 탄지 박사는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 신경과 부의장이자 2015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뽑힌 세계 최고의 과학자 중 한 명이다.

드래즈캐피탈의 관계자는 “로킷헬스케어는 혁신적인 4D 바이오 프린팅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둔 한국의 생명 공학 회사로 ‘노화는 질병’이라는 기본 신념을 통해 맞춤형 장기재생 플랫폼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신념은 로킷헬스케어의 과학적 노력을 이루는 주요 원동력”이라며 “로킷의 새로운 장기 재생 기술이 상처 치유 분야에서 임상 치료법을 크게 개선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미국의 당뇨협회(ADA) 학회지에 실린 로킷헬스케어의 논문은 세계 최초의 멸균 올인원 장기재생기 4D 바이오 프린터 ‘닥터인비보’가 당뇨병성 족부 궤양 치료제로 피부를 재생하기 때문에 다리를 절단할 필요가 없는 방법을 제시하는 등 세계 당뇨병 환자들에게 희망적 소식을 전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가 유석환 대표의 지도하에 장기 재생 분야의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루돌프 탄지 교수는 “우리는 로킷헬스케어와 재생 바이오 프린팅 기술에 대한 엄청난 약속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로킷헬스케어는 의료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로킷헬스케어는 당뇨발재생기술, 장기재생플랫폼과 바이오 안티에이징 첨단기술을 보유한바이오 전문기업으로 내년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 유석환 대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최고경영자로서의 경험과 첨단장기재생 기술, 바이오 안티에이징, 세계 최고의 바이오 4D 프린팅 기술 개발을 토대로 최첨단 장기재생 플랫폼과 류마티스, 치매 등 바이오 안티에징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진단치료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드래즈캐피탈의 투자를 계기로 해당 연구진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시장 40조원에 이르는 난치병 영역 당뇨발을 치료하는 당뇨발 재생 치료 플랫폼 DFURegen을 비롯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환자 맞춤형 장기재생 및 바이오 안티에이징 시장까지 분야를 확대해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