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로또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분양…일반 1235가구

입력 2020-07-08 13:54   수정 2020-07-08 13:56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 1단지 재건축 아파트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개포동 일대에서 최대 규모인데다 일반분양분으로 나오는 물량도 1000가구 이상이다. 무엇보다 분양가가 시세보다 10억원 가량 낮은 '로또 아파트'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우선을 뜻하는 ‘퍼스트(First)’와 단계를 의미하는 ‘티어(Tier)’를 합성한 단어다. ‘강남 최고 등급’의 주거 공간을 뜻한다. 우수한 학군, 편리한 교통, 쾌적한 환경을 모두 갖춘 강남 속의 강남 입지를 자랑하는 개포주공 1단지의 뛰어난 주거여건과 입주 고객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의미를 상징한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35층, 74개 동, 전용 34~179㎡P 등의 6702가구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 34~132㎡, 123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 ▲34㎡ 237가구 ▲49㎡ 324가구 ▲59㎡ 549가구 ▲112㎡ 59가구 ▲132㎡ 66가구 등이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이 나온다. 일반분양분 전체의 89% 이상이 소형주택으로 구성된 점도 특징이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개포지구는 2016년부터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됐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약 4만 세대, 10만 여명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포지구는 강남 속의 강남으로 불리며 대한민국 최고 부촌을 형성하고 있다.

분양가가 로또 수준이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4750만원이다. 전용 59㎡ 분양가는 12억~13억원대, 전용 112㎡ 분양가는 22억~23억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개포2단지를 재건축한 단지인 ‘래미안블레스티지’ 전용 59㎡는 지난달 18억9000만원에 거래됐고, 84㎡는 25억1000만원에 매매됐다. 나와있는 매물의 시세는 이보다 높다. 때문에 분양을 받게 되면 5억~10억원의 차익이 예상된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개포지구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교육·교통·편의·자연환경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개원초(예정)와 개포중(예정), 신설 초교 부지가 자리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주변에는 구룡중, 대치중, 대청중, 개포고 등 강남 최고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대치동 학원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분당선 구룡역과 지하철 3호선 도곡역의 이용이 편리해 대중교통환경이 좋다. 양재대로와 영동대로가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주변에는 SRT수서역과 동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자리하고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다양한 문화·쇼핑·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롯데백화점 강남점 등의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삼성서울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 등의 의료시설, 종합운동장 등의 체육시설이 자리해 이용이 편리하다. 양재천을 비롯해 개포근린공원, 구룡산, 대모산, 탄천 등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주거쾌적성을 높였으며, 소형평형부터 대형평형까지 다채로운 평면을 구성했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HEPA 필터 전열교환장비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시 시야 간섭 없는 유리난간 일체형의 조망형 이중창 및 AL-PVC 창호(2m 높이 이상의 창호에 적용)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층간소음 완화를 위해 슬라브 두께 240mm 및 욕실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단지는 매머드급 규모에 걸맞은 자연 특화 조경설계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극대화 하고 공동주택 세대 당 주차대수는 1.95대로 계획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이 아닌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당첨자에 한해 서류제출기간 동안 사전예약 형태로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