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공식 앱 '헤이, 볼보' 내놔

입력 2020-07-09 11:20  


 -신차 정보, 시승 신청, 긴급출동 등 한눈에 확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를 내놨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소비자용 어플리케이션을 대체하는 '헤이, 볼보'는 프리미엄, 직관성, 사용자 편의를 키워드로 한 UI/UX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 디지털 채널이다. 볼보차의 글로벌 정책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에서 처리되던 자동차 정비 및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잠재 소비자들이 신차 정보 및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소통 기능을 추가했다.

 메뉴 구성은 크게 소유 차종의 정보 및 서비스 쿠폰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 볼보', 신차 및 인증 중고차의 정보 확인 및 상시 시승 신청이 가능한 '구매', 전국 서비스센터 정보 확인 및 실시간 예약을 제공하는 '서비스', 소비자 대상 행사 및 이벤트 소식을 다루는 '프로그램',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 및 소비자 센터 연결을 할 수 있는 '지원'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일상 주행 중 경고등이 점멸될 경우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갖췄으며, 경고등에 따라 지원센터 또는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사고 발생 시 체계적인 매뉴얼에 따라 사고를 접수하고 소비자 지원 센터 및 112, 119, 그리고 각 보험사별 콜센터 등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연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비롯해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상 정비 소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정비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센터 인근에 위치한 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 등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회사는 9월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뒤 퀴즈 이벤트에 참여, 마케팅 정보 제공에 동의한 소비자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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