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희 변호사 "우리 민족 北에 총 쏜 백선엽"…진혜원 검사는 박원순 고소인 조롱

입력 2020-07-14 22:39   수정 2020-07-14 23:41



친여권 성향 인사들의 발언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라디오 시사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는 노영희 변호사가 13일 한 방송에서 최근 별세한 백선엽 장군에 대해 "우리 민족인 북한을 향해 총을 쐈다. 현충원에 묻히면 안 된다"고 말했다.

조국 전 장관을 옹호하는 글을 SNS에 자주 썼던 진혜원 대구지검 검사는 박 전 시장과 팔짱을 끼고 찍은 과거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권력형 성범죄를 자수한다"며 자신이 박 전 시장을 추행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려 고소인을 조롱했다는 비난에 직면했다.

변환봉 변호사는 14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정색하고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놀랍다"면서 "우리 민족 북한에 총 쏜 백선엽, 현충원에 묻히면 안돼", "고 박원순 전 시장의 속옷차림은 평상복"., "나도 박원순과 팔짱, 성추행범?"이라는 발언들을 게시했다.

변 변호사는 이어 "세상이 미쳐돌아가고 있다"면서 "우리 편의 나쁜 짓은 평소 그의 행적을 볼때 음해고 누명이며 그 삶의 공에 비추어 과가 아니라고 한다. 우리 편이 아니면 아무리 큰 공이 있어도 인정받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연된 정의는 정의일 수 있지만 정의는 아니다"라며 "선택적 정의는 부정이고 조롱이다"라고 비판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진혜원 검사가) 검찰개혁의 명분을 억지로라도 보여주고 싶었을까"라며 "이런 분이 검찰에 계속 남아 있는다면 어디로 튈지 몰라 국민들이 정말 소름끼치고 두려워할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어 "추미애 법무부 장관님, 한동훈 검사장보다 진혜원 검사 정리가 더 급해보인다"면서 "지휘권 발동 좀 하라"고 요청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진 검사에 대해 "본인이 검사니 마침 잘 됐다. 박원순 시장 성추행 혐의로 본인에게 구속영장 신청하라"라며 "자기 죄는 자기가 알 테니 조서작성도 쉬울 테고. 하여튼 성추행하는 자들은 남녀구별 없이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근데 진혜원 검사님도 누구처럼 박시장에게 이상한 사진 보내고, 막 안아 달라 그러고, 무릎에 키스하고, 셀카 찍는다고 볼 부비고, 텔레그람으로 민망한 얘기도 하고 그러셨나? 그럼 자수, 잘 하신 것이다"라면서 "그런 게 아니라면 그냥 헛소리 한 거다. 달랑 저 사진 들고 나 성추행 했다고 검찰에 자수하러 가면, 진혜원 검사님한테 혼난다. 상태를 보니 진 검사님께 급한 건 자수가 아니라 진찰로 보인다"고 저격했다.

앞서 진 검사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시장과 팔짱을 낀 사진을 올리면서 "자수한다. 몇 년 전 종로에 있는 갤러리에 갔다 평소 존경하던 분을 두 분이나 발견했다"며 "냅다 달려가서 덥석 팔짱을 끼는 방법으로 성인 남성 두 분을 동시에 추행했다. 증거도 제출한다"고 적었다. 이어 "페미니스트인 제가 추행했다고 말했으니 추행"이라며 "권력형 다중 성범죄"라고 비꼬았다.

노 변호사는 같은날 MBN의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백 장군의 현충원 안장 논란이) 이해가 안 된다. 저분이 6ㆍ25전쟁에서 우리 민족인 북한을 향해 총을 쏘아서 이긴 그 공로가 인정된다고 해서 현충원에 묻히냐”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나는 현실적으로 친일파가 더 나쁘다고 생각한다. 대전 현충원에도 묻히면 안 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백 장군은 1993년 일본에서 출간된 ‘간도특설대의 비밀’에서 “동포에게 총을 겨눈 것이 사실이었고 비판을 받더라도 어쩔 수 없다”고 밝혔으며 이 장면이 이날 소개됐다.

이에 진행자가 “우리 민족을 향해서 총을 쏘았던 6ㆍ25전쟁이라고 말씀하신 부분은 수정할 의향이 없느냐”고 물었지만 노 변호사는 “6ㆍ25전쟁은 북한과 싸운 거 아닌가. 그럼 뭐라고 말해야 하나. 나는 잘 모르겠다”고 답을 바꿀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해당 방송 직후 MBN뿐 아니라 노 변호사가 진행하는 YTN ‘노영희의 출발! 새 아침’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하차를 요구하는 청취자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