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진성준, 부동산 잡겠다고 한 文대통령 명예훼손"

입력 2020-07-17 11:20   수정 2020-07-17 11:22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집값' 발언으로 입길에 오른 가운데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거짓 진보의 이중의식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진성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명예를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김근식 교수는 17일 페이스북에 '진성준 의원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진보진영 이중성의 민낯입니다' 제목 게시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김근식 교수는 "역시나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을 기정사실화하면 사자명예훼손이라며 적반하장식 생떼를 쓰더니 입진보'였다"며 "결국은 자신의 이중성을 전 국민에 생생하게 확인시켜줬네요. 생방송 중에는 입에 침이 마르게 부동산값 잡을 수 있다고, 투기 막겠다고 열변 토하더니, 본인 스스로 실패를 실토하는 솔직함을 넘어 가벼움의 극치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신도 잘못된 걸 알지만 입으로는 옳다고 끝까지 우겨대는 거짓 진보의 이중의식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것"이라며 "같은 날 국회에서 부동산 반드시 잡겠다고 호언장담한 문재인 대통령 명예훼손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젠 놀랍지도 않고 지켜보기 역겨울 뿐"이라며 "공정과 정의 외치며 자녀들 입시 비리와 특혜대접을 당연시 여기는 조국 부류"라고 지적했다.


진성준 의원은 앞선 16일 MBC 100분 토론 방송이 종료된 뒤 출연자들이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상황에서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이 "(집값이)떨어지는 것이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떨어뜨릴 수 없다"고 말하자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것이다. 부동산이 뭐 이게 어제 오늘 일인가"이라고 답했다.

김현아 위원은 진성준 의원의 이 같은 대답에 "아니, 여당 (국회) 국토교통위원이 그렇게 얘기하면 국민은 어떻게 하나"라고 말하자 진성준 의원은 별다른 대답을 하지 않았다.

이에 논란이 확산되자 진성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의 발언은 집값 떨어지는 것이 더 문제라고 주장하면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의 발목을 잡으려는 '집값 하락론자'들의 인식과 주장에 대한 반박"이라고 해명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