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이엔티, 침수 피해로 폐기물 처리사업 주목 등

입력 2020-08-09 15:42   수정 2020-08-09 15:44

김형철-인선이엔티
최근 많은 비가 전국적으로 내리면서 폐기물 처리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폐기물 관련 사업을 하는 인선이엔티는 작년 하반기 본격 가동한 사천·광양매립장 덕분에 실적 개선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폐기물 단가의 상승이 중요한데, 건설 폐기물 처리 단가는 2014년 t당 약 2만2000원에서 현재 3만4000만원 수준으로 50% 상승해 동사 매출 성장의 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신규 매립지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신규 사업자가 진입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주가 재평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김남귀-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대표 종목인 동사는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며 주가가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CMO(의약품 위탁생산) 용량이 부족해진 상황에서 글로벌 1위 업체인 동사의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3공장 가동률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연내에 4공장 증설 계획이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따라서 동사의 하반기 주가 전망은 실적을 베이스로 추가적인 강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구간인 만큼 단기적인 시장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대응해 실적 흐름이 둔화되기 전까지는 보유하는 전략이 유효한 것으로 판단된다.
김동엽-두산인프라코어
두산그룹의 구조조정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자산 매각의 백미라 할 수 있는 두산인프라코어의 매각 작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현 시가총액 기준 두산그룹의 지분을 감안하면 매각 금액은 1조원에 이를 것이란 평가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매각 핵심은 두산밥캣 지분을 같이 파느냐다.

현 상황에서 두산인프라코어의 투자 포인트는 두 가지다. 하나는 매각, 또 하나는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각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의 수혜다. 지난주 현대중공업 인수 검토 소식이 나올 때 오히려 고점 매도를 권해드렸다. 아직 매각 과정 중이고 단지 검토일 뿐이기 때문이다. 피인수 소식이 나오면 주가가 올라가고 매각가격이 올라가면 과정이 길어지게 된다. 매각과 관련해 연말까지 긴 호흡이 필요해 보인다. 중기 목표가는 1만원 설정해드린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