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부평 골목길 차량 오물 테러 사건 범인의 실체는?

입력 2020-08-14 20:27   수정 2020-08-14 20:29

'궁금한 이야기Y'(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골목길에서 일어난 대변 테러 사건 범인의 실체를 밝힌다.

14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 509회는 골목길에서 일어난 차량 테러사건에 대해 살펴본다.

영미 씨(가명)는 그 고약한 냄새를 도저히 지울 수가 없다고 했다. 부평구 한 골목길, 그녀는 얼마전 차량 테러를 당했다. 사람의 토사물인지 새의 배설물인지 모를 무언가가 차량의 앞유리 중앙부문과 접힌 백미러와 맞닿은 유리 그리고 운전석 손잡이 부분을 뒤덮고 있었다고 했다.

헌데 이런 엽기적인 피해를 입은 주민은 영미 씨 뿐이 아니었다. 이웃 주민들 역시 영미 씨와 같은 구역에 주차를 했다가 똑같은 일을 당했다고 한다.

부평 골목길 차량 오물 테러 사건의 또 다른 피해자는 “처음엔 누가 커피믹스를 뿌린 줄 알았어요. 코를 창문에 대고 맡아봤더니 대변 냄새가 심하더라구요”라고 말했다.

차량에 묻은 오물의 위치와 모양새가 마치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벌인 일 같았다는 영미 씨. 주민들은 입을 모아 3년 전 동네로 이사온 한 건물주 아들 이 아무개 씨를 범인으로 의심했다.

좁은 골목길 공용 주차공간으로 쓰이곤 했던 이 씨의 건물 앞. 하지만 그가 이사온 뒤로 주민들은 그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없게 되었다. 이 씨가 주차를 하지 못하게 일부러 트랙터를 가져다 놓고 주차된 차 바퀴에는 쇠사슬을 묶어 움직이지 못하게 보복까지 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주민들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시비까지 거는 이 씨. 주민들은 이 씨가 왜 이러는지 당최 그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한 동네 주민은 “여기 건물 주인이 자기 땅이라고, 밟지 말라고 (유리를) 지근지근 밟아서 깨서 갖다 붓더라고”라고 말했다.3년 전까지만 해도 열심히 공무원 생활을 하던 평범한 아버지였다는 이 씨. 그의 가족들조차도 갑자기 돌변해버린 그를 도저히 말릴 수가 없단다.

그는 대체 왜 주민들을 괴롭히는 걸까. 그에게 말 못 할 사연이 있는 것일까. 한 골목길에서 일어난 연쇄 차량 테러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10살이 된 소녀상, 그들은 왜 소녀상에 돌을 던지나’ 편으로 꾸며진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