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전광훈, '바이러스 테러범'…상해죄로 처벌해야"

입력 2020-08-17 14:44   수정 2020-08-17 14:49


여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광복절 집회 참가를 독려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를 향한 처벌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전 목사가 '바이러스 테러를 당했다'고 말한 데 대해 "황당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미 보석 조건을 위배했다"면서 "자진신고와 격리의 철저한 이행 등을 빨리 따르는 게 그나마 불행을 줄이는 길"이라고 밝혔다.

김부겸 후보는 국회 기자회견에서 "감염병 차단 노력에 도전하는 행위로"라면서 "종교활동으로 정당화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전 목사의 행동에 대한 국민의 인내가 한계에 다다랐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국회 법제사법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전 목사에 대한 처벌 필요성을 강조했다. 법사위 간사인 백혜련 의원은 "법원은 즉시 전 목사의 보석을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김용민 의원은 "전 목사를 상해죄로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보건복지위 간사인 김성주 의원은 "격리지침을 어기고 광장 군중 앞에 선 그가 바로 '바이러스 테러범'"이라며 "방역지침에 따르지 않는 이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제2 전광훈 방지' 입법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유정주 의원은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에게 "유증상이 없더라도 자가 격리를 해달라"며 "최소한의 양심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신들이 믿는 목사가 아닌 보건소 선별 진료소를 찾아가 달라"고 요청했다.

광화문 집회에 일부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책임론도 부각했다. 이낙연 후보는 전 목사에 대해 침묵하는 통합당의 태도를 지적하면서 "광화문 집회를 대하는 태도, 전 목사의 이름 자체를 언급하지 않고 있는 점을 보면 '좌클릭'이 진짜인가 의심스럽기도 하다"고 밝혔다.

신동근 최고위원 후보는 페이스북에 "통합당은 전 목사가 주도한 광화문 집회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면서 "전 목사야 그렇다 치더라도 유정복 전 인천시장과 홍문표 의원을 비롯해 집회 홍보에 앞장서고 참석한 인사들을 통합당은 즉각 제명해야 한다"고 썼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