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전국 그물망 온·오프매장…잠실 국내 최대 매장

입력 2020-08-19 15:16   수정 2020-08-19 15:18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전자전문점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45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가 모두 직영이라는 것도 강점이다.

국내 가전 유통업체 중 가장 풍부한 상품 구성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제조업체를 비롯해 다이슨, 일렉트로룩스 등 600여 개의 해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자체상표(PB)인 ‘하이메이드’를 비롯해 소형가전부터 대형가전까지 약 200가지 제품을 운영한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매장 운영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지난 1월 문을 연 ‘메가스토어 잠실점’이 대표적이다. 기존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이 7431㎡ 규모의 국내 최대 가전 유통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e스포츠 경기장, 1인 미디어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캠핑카·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등의 취미를 지닌 소비자를 위한 특별 코너도 갖췄다.

온라인 채널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2018년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참여형 플랫폼인 ‘차세대 라이프 스타일관’을 선보였다. 사용자가 직접 주거 공간 인테리어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4월엔 모바일 앱에서 생방송 프로그램인 ‘하트라이브’를 시작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5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중개해주는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내놨다.

지난달에는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했다. 이는 하이마트 온라인 TV의 약자로 가전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다. 매주 1회 롯데하이마트가 제작한 콘텐츠 ‘전문가들의 전자제품 TMI 토크쇼, 심쿵인터뷰’를 선보인다. 인기 브랜드의 전문가를 초대해 소비자들에게 각종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