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tv UI·UX 전면 개편 "콘텐츠 중심 TV 서비스 선보인다"

입력 2020-08-19 10:13   수정 2020-08-19 10:24



LG헬로비전은 자사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의 사용자환경(UI) 및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은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 특화 서비스 접근성 강화, 콘텐츠 탐색 편의성 강화, VOD 상세 화면 개선에 중점을 뒀다.

먼저 헬로tv 홈 메뉴 디자인을 검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바꾸고 포스터 크기를 115% 확대했다. 콘텐츠 자체 집중도를 높이는 한편,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는 설명이다.

넷플릭스, 아이들나라 등 헬로tv 특화 서비스 진입 방식도 단순해졌다. 홈 메뉴에서 5번 이내 리모컨 조작으로 해당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추천 카테고리를 한 화면에 담아 콘텐츠 탐색 편의성도 높였다. VOD 상세 페이지는 가격, 옵션, 추천 수 등 콘텐츠 상세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바뀌었다. 월정액 가입 버튼을 새로 도입해 여러 월정액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개편된 UI·UX는 원케이블 운영 협의체에 속한 케이블TV에도 순차 적용된다. 원케이블은 LG헬로비전과 NIB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등 6개 케이블TV 사업자가 모인 협의체로 작년 8월 발족했다. 개별 사업자가 독자적으로 투자하기 어려운 기술 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김지혁 LG헬로비전 홈상품담당(상무)은 “LG헬로비전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UI·UX를 개편했다”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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