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꽃' 이준기, 진실 감추기 위한 외로운 사투 '긴장감 200%'

입력 2020-08-20 07:54   수정 2020-08-20 07:56

악의 꽃 (사진=방송캡처)


이준기는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이준기의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처한 가운데, 도현수에게 휘몰아친 감정의 소용돌이를 풀어내는 그의 디테일 연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악의 꽃’ 7회에서 이준기는 과거의 진실을 숨기기 위해 홀로 외로운 사투를 벌였다. 남편 백희성(이준기 분)이 도현수와 동일 인물임을 확신한 차지원(문채원 분)이 그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수사에 착수했기 때문. 조금씩 희성을 자극하며 몰아붙이는 지원으로 인해 두 사람에게는 숨을 쉴 수 없을 만큼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져 시청자들을 옴짝달싹 못하게 만들었다.

특히 도현수에 대한 증거가 나올 때마다 태연한 척하지만 그 내면의 복잡함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이준기의 모습이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이날 희성은 지원과 함께 도민석의 과거 공방을 찾아가 자신의 정체를 알아채지 못하도록 방해 공작을 펼쳤다. 하지만 그보다 한 수 앞을 내다본 지원은 도현수의 ‘트리거’로 알려진 워크맨을 재생시키며 희성을 몰아붙였다.

예상치 못한 지원의 반격에 희성은 순식간에 돌변했다. 거친 숨을 몰아내는 그의 눈빛에서는 배신감, 분노, 두려움 등 한 가지로 단정 지을 수 없는 수많은 감정이 회오리치며 어떻게 돌변할지 모르는 긴장감을 자아냈다. 하지만 걱정도 잠시, 벅찬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희성이 갑자기 호흡곤란으로 쓰러지면서 위기는 일단락되었다.

한편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진실을 덮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희성의 모습도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선천적 반사회적 인격장애로 보이는 어린 희성의 모습에 의심을 버리지 못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도현수의 결백을 주장하며 응원하는 이들도 생겨난 것이다. 더불어 현수의 친누나 도해수(장희진 분)가 김무진(서현우 분)을 찾아가 ‘가경리 이장 살인 사건’의 진범이 본인이라고 고백하자, 도현수 ‘응원파’들은 환호를 내지르며 본격적인 응원과 단서 찾기에 나섰다.

도현수라는 인물이 지니고 있는 서늘함과 내면에 깃든 순수함을 동시에 표현해내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완성시키고 있는 배우 이준기. 같은 인물을 매회 다르게 풀어내는 그의 연기력은 보면 볼수록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백희성과 도현수의 감정 변화는 선뜻 이해하기에 어려운 듯하지만 이준기의 리드에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그들을 응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처럼 작가, 감독, 배우 3박자가 두루 갖춰진 웰메이드 드라마 ‘악의 꽃’. 이준기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장기로 작품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가고 있는 그가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서 또 어떤 여운을 남겨줄지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이준기, 문채원 주연의 tvN ‘악의 꽃’은 매주 수, 목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