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박근혜가 왜 세월호 침몰?"…배현진 "우동 회복됐나"

입력 2020-08-25 09:57   수정 2020-08-25 10:50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이 뭐 하러 세월호를 침몰시켜요?"라고 언급하자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조국(전 법무부 장관)덕에 우동이 회복되었나"라고 비꼬았다.

앞서 진중권 전 교수는 배현진 의원이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후 아들 '병역 비리' 의혹을 다시 꺼내자 "머리에 우동 넣고 다닌다"고 비판한 바 있다. 배현진 의원이 당시 발언을 빗대 진중권 전 교수를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배현진 의원은 25일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용기를 낸 뒤늦은 내부고발이라고 봐야 하나, 내 친구 조국 덕에 2년 만에 우동이 회복됐다고 봐야 하나"라며 "침묵했던 생계형 팔색조라고 측은하게 봐야 하나, 식자도 살자 하니 현실 상식선 맞추기 쉽지 않나 보다. 몹시 바빠 보이셔서 안타까이 지켜보기에 참 흥미롭다"고 진중권 전 교수를 비판했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댓글을 통해 '우동'이란 단어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배현진 의원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진중권 전 교수는 최근 '조국백서'에 대항하는 '조국흑서'를 통해 세월호 사건을 언급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방송인 김어준 씨에 대해 "심지어 세월호 고의 침몰 드라마를 믿는 사람이 있더라. 강연하면서 이 이야기를 예로 들어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하면 사람들이 '헉! 그게 가짜예요?' 한다. 내가 놀라서 '상상을 해 보세요. 박근혜 대통령이 뭐 하러 세월호를 침몰시켜요?' 한다"면서 "인신공양설, 김어준 씨가 그걸 한 거다. 음모론의 가장 극악한 형태를 보여준 거다"라고 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조국흑서를 통해 김어준씨뿐만 아니라 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 주진우 전 시사인 기자 등을 비롯한 친문(親文) 인사들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들을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와는 달리 기회는 평등하지 않았고 과정은 공정하지 않았으며, 결과는 전혀 정의롭지 않았는데 여기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정권의 부역자가 되는 길을 택한 언론과 지식인들"이라고 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