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조딕, 모바일 게임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 하반기 출시 예정…”OST 제작에 유명 뮤지션 참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0 11:16   수정 2020-09-10 11:18

에피조딕, 모바일 게임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 하반기 출시 예정…”OST 제작에 유명 뮤지션 참여”



종합 엔터테인먼트 에피조딕(Epizodic)은 모바일 게임 형태로 출시하는 첫 작품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Nightbird Society)’를 글로벌 공동작업을 통해 4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유명 뮤지션 및 가수가 참여한다고 오늘(10일) 밝혔다.

그룹 ‘솔리드’의 멤버 출신인 정재윤 프로듀서가 새 싱글 Sugar Honey Iced Tea를 비롯한 오리지널 곡들을 게임에 선보일 예정이며, 미국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가수 키요네(Kiyone)는 에피소드 1의 주인공인 사라의 목소리로 작중 삽입곡을 부를 예정이다.

또한 아르헨티나의 뮤지션이자 넷플릭스의 〈Kirlian Frequency〉의 작곡가였던 마르셀로 카탈도(Marcelo Cataldo)가 그의 특기인 레트로웨이브 스타일 음악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번 OST 앨범에는 12개의 오리지널 곡이 수록될 예정이며, 컨템포러리 팝, 레트로웨이브, 재즈, 클래식 및 발라드 같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만나 볼 수 있다.

에피조딕 김길로(김길버트) 대표는 “동서양의 작곡가와 뮤지션이 시너지를 이루어 세계에 어필하는 음악을 만들어 내고, 그것이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의 음악의 강점이 된다.”라며 “저희 게임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음악이 그러한 스토리텔링에 깊이를 더하는 역할을 하여 유저들을 몰입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는 스토리와 내러티브가 강조되는 캐주얼 게임으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하이퍼캐주얼 게임과 일상 속에서 마법의 힘을 깨닫고 자아를 찾는 내용의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음악을 담당한 정재윤 PD는 “음악을 만드는 보람 중 하나는 다양한 감정의 폭을 포착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나이트버드 소사이어티에서는 여러 등장인물이 우리 현실에서 느낄만 한 다양한 감정 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음악으로 표현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피조딕 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모인 업계의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기 일렉트로닉 아츠(EA), 마블 코믹스, DC 코믹스, 오그멘토(Ogmento, 현 애플의 AR 키트 팀) 등의 회사에서 일한 경력을 갖고 있다. 설립자 김길로(김길버트) 대표는 한국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선구자로, 그가 이끌던 게임 스튜디오가 EA에 인수된 바 있다. 주요 투자자로는 씨비에이벤처스,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