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혁명' 박지훈 "의리 빼면 시체…공주영과 닮아" [일문일답]

입력 2020-09-10 17:12   수정 2020-09-10 17:14



'연애혁명' 박지훈이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특히 곧 공개될 수련회 에피소드에 기대감을 보이면서 호기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다라마 '연애혁명' 측은 10일 박지훈의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지난주까지 공개된 1,2화 두 편의 누적 조회수가 270만을 넘어서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박지훈이 직접 꼽은 관전포인트를 공개한 것.

박지훈은 "'연애혁명'에서 공주영을 연기하지만, 춤을 출 때만큼은 공주영이 아닌 박지훈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고 밝혔다. 수련회라는 빅 이벤트를 맞은 공주영은 장기자랑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해 왕자림을 향한 직진 로맨스를 계속하며 설렘 지수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고.

또 공주영에 대해서는 "주영이와 일치하는 부분은 '의리'"라며 "의리 빼면 시체일 정도로 의리만큼은 그 누구도 이길 자신이 있다"고 소개했다.
다음은 '연애혁명' 박지훈 일문일답 전문


Q. '연애혁명'은 10대-20대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웹툰 원작이고, 특히 캐릭터 중에서도 공주영은 극을 이끌어가는 핵심적인 역할이면서도 매력적이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부담이 되지는 않았는지와, 박지훈표 공주영이 ‘웹툰 공주영’과는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인기가 워낙 많은 작품이어서 부담이 되었던 건 사실입니다. 다른 매력을 꼽는다면 개그 요소들이 조금 가미되어 있어 과하지 않은 박지훈의 개그美 정도일 것 같습니다. 사실 웹툰 원작의 주영이를 많이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영이 자체가 매력이 많은 캐릭터라서 굳이 많은 차별화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Q. 공주영과 똑같이 자른 바가지 머리로 드라마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고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공주영의 비주얼이나 패션을 완성하기 위해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바가지 머리를 해본 지가 오래되어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외적인 부분보다는 내적인 주영이 모습을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Q. 공주영은 친구들 사이에서 장난기도 많지만 의리도 있고, 의외의 든든한 면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실제 본인의 성격과 어느 정도 일치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주영이랑 일치하는 부분은 의리입니다. 의리 빼면 시체일 정도로 의리만큼은 그 누구도 이길 자신 있습니다.

Q. 첫 회 공개 이후 연기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해왔는데 혹 이전 작품과 비교해 어려운 점이나, 재미있는 점이 있다면요?
현대극이라서 다양하게 애드립 같은 부분들을 조금 더 해볼 수 있고, 또래의 친구들과 학창시절을 연기하다 보니 공감대가 형성되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Q. 귀여운 매력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함까지 아이돌 무대에서 다양하게 보여주셨는데요, 혹 ‘연애혁명’에서도 춤이나 노래를 보여주는 장면이 있는지요? ‘아이돌 박지훈’의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네.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춤 췄을 때 만큼은 박지훈이 된 거 같은 기분...

Q. '연애혁명'은 비슷한 나이 또래의 청춘 배우들이 다수 출연합니다. 촬영장 분위기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그리고 특히 친해진 배우를 꼽자면?
촬영장에서의 매일매일이 재미있고, 코드도 서로 너무 다 잘 맞고 다들 체력이 저 못지않게 좋습니다. 특별한 한 사람 지목 할 거 없이 서로 다 너무 친해서 고르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Q. 극중에서 공주영은 왕자림을 향한 끊임없는 애교는 물론 춤과 노래까지 선보인다는데, 드라마 속 공주영이 가장 멋있게 나오는 장면이 언제일지 살짝 알려줄 수 있을까요?
자림이를 보호해줄때…? 나보다 자림이가 먼저일 때입니다.

Q. 본인이 연기한 공주영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공주영을 잘 소화할 수 있으면 좋겠다. 파이팅!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