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돌’ 정형돈 “BTS 지민-뷔 앤디가 만들어낸 것”

입력 2020-09-13 19:20   수정 2020-09-13 19:22

퀴즈돌 정형돈(사진=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정형돈이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을 통해 신화 앤디와 BTS(방탄소년단)의 연결고리를 직접 밝힌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오는 14일(월) 저녁 8시 30분 방송하는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연출 박현진)(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선배돌 김종민, 강남, 닉쿤, 보미와 짜릿한 뇌섹 맞대결을 펼칠 대항마로 ‘23년차 최장수 아이돌’ 신화의 앤디와 ‘역주행 차트 주인공’ 틴탑의 니엘, 리키, 창조가 출격한다. 특히 네 사람은 소속사 대표와 직원으로 함께 지낸 세월만큼 끈끈한 케미를 자랑하기에 이들이 선배돌에 맞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모두의 관심이 증폭된다.

이날은 특히 정형돈이 ‘과거 K-POP의 아이콘’ 신화 앤디와 ‘현재 K-POP의 아이콘’ BTS(방탄소년단)의 연결고리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형돈은 “BTS의 빌보드 1위를 앤디가 만들어냈다”며 “지금의 BTS 지민과 뷔를 앤디가 만들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힌 것.

한국을 넘어 미국 빌보드까지 접수한 BTS의 성공 신화에 ‘아이돌계의 살아있는 화석’ 신화 앤디의 8할을 주장한 정형돈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과연 정형돈이 직접 밝힌 앤디에서 BTS로 이어지는 연결고리의 진실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그런 가운데 신화 앤디가 아이돌 시조새 포스를 폭발시키며 라떼돌에 등극해 뜨거운 관심이 모아진다. 앤디는 퀴즈를 풀 때마다 후배 틴탑을 챙기는 앤엄마(앤디+엄마) 면모를 풍기다가도 “라떼는 말이야~”라고 팩트 폭격을 날리며 틴탑과의 중독성 강한 티키타카를 뽐냈다. 스튜디오를 뒤집어놓은 신화 앤디의 라떼 폭격은 ‘퀴즈돌’ 9회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 2TV 新예능 ‘퀴즈 위의 아이돌’ 9회는 9월 14일(월)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