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감싸다가…"秋아들, 안중근 말 몸소 실천" 발언까지

입력 2020-09-16 17:06   수정 2020-09-17 09:43


더불어민주당이 과도하게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감싸다 역풍을 맞고 있다.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6일 서면 브리핑에서 "추 장관 아들은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했다"고 주장했다.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추미애 장관 아들과 함께 카투사에 복무했던 동료도 '(추 장관 아들)서씨에게 어떠한 특혜도 없었고 오히려 모범적인 군 생활을 했다'고 증명했다"며 "추 장관의 아들은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 군인본분, 爲國獻身 軍人本分)'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가짜뉴스'로 국방의 의무를 다한 군 장병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했다.

이어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민생을 위해야 할 대정부질문이 추미애 장관 아들 청문회로 변질되고 있다"며 "명확한 사실관계는 추미애 장관의 아들이 군인으로서 본분을 다하기 위해 복무 중 병가를 내고 무릎 수술을 받은 것"이라고 재차 옹호했다.

민주당 인사들은 추미애 장관 자녀 의혹을 무리하게 방어하다 연일 논란에 휘말리고 있다.

우상호 민주당 의원은 "(추미애 아들이 근무한) 카투사 자체가 편한 군대"라며 "추미애 아들 논란은 의미가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야권은 우상호 의원 주장에 "궤변을 넘어 군과 병사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한 방송에서 보좌관이 추 장관 아들 휴가 문의 전화를 한 것에 대해 "우리가 식당 가서 '김치찌개 시킨 것 빨리 좀 주세요'하면 이게 청탁이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민주당 사람들은 평소에 식당에서 김치찌개 시켜먹듯 청탁을 하나 보다"라고 비꼬았다.

설훈 민주당 의원은 "추미애 아들은 (몸이 아파) 안 가도 되는 군대를 갔다. 오히려 칭찬해줘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남국 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에 군대를 안 다녀오신 분들이 많아서 추미애 장관을 향해 무리한 공세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실제로는 민주당에 군대를 안 다녀온 의원이 더 많은 것으로 밝혀져 체면을 구겼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