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도 없이' 유아인 "살 찌우고 고릴라 같은 행동, 대사도 없다"

입력 2020-09-21 11:22   수정 2020-09-21 11:24


배우 유아인이 영화 '소리도 없이'를 통해 또 한번의 도전을 한다.

21일 진행된 영화 '소리도 없이'(홍의정 감독)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유아인은 대사 없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늘 새로운 행보로 관객들을 긴장시키는 배우 유아인이 범죄 조직의 소리 없는 청소부 ‘태인’ 역을, 매 작품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는 연기파 배우 유재명이 범죄 조직의 신실한 청소부 ‘창복’역으로 분해 역대급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유아인은 "인물로 봤을 때 말이 없다. 알 수 없는 소리가 삐져나올 때가 있는 걸로 봐서는 말을 못하는 친구는 아니다. 전사를 통해 세상에 뭔가를 드러내기를 거부하는 인물이 아닐까 생각을 했다"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배우로서 대사가 없어 편한 부분이 있었지만, 또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유아인은 "대사가 없어서 표정으로 많이 표현하려고 하지는 않았다. 상황에 대응하는 상태로 존재하려고 노력했다. 살도 찌우고 외모를 변화 시키며, 카메라 앞의 에너지나 기운에서 도움을 받으려고 했다"고 밝혔다.

홍의정 감독은 "제게는 도전이었다. 현실적인 연출에 있는 것을 드렸어야 했는데 관념적인 말들로 설명만 했었다. 영화와는 거리가 있는 부분들을 보여드렸다"고 설명했다.

유아인은 "링크를 보여주셨는데 고릴라 영상이었다.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셨다. 처음 들어보니 얼마나 재밌냐. 감독의 접근 방식이 다르게 느껴져서 작업 자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됐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범죄 조직을 돕는 일이 일상이 되어 버린 채, 묵묵히 자기 일을 해 가며 살아가는 ‘태인’과 ‘창복’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모든 것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로,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아이러니한 사건으로 기존의 범죄를 소재로한 영화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