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트럼프, 공정한 대선 확신 못해 #불복 영어로 뭐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04 13:30   수정 2020-10-12 17:54

[오디오래빗] 트럼프, 공정한 대선 확신 못해 #불복 영어로 뭐게?


[뉴스래빗 미니영어]
세계 주요 이슈도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PLAY▽▽ 오디오래빗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있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죠. 30일도 채 남지 않아서인지 서로를 견제하는 날카로운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니영어 오늘 알아볼 단어는 불복입니다. 영어로는 'refuse to concede'라고 하죠. 'refuse' 거절한다 'concede'인정하는 것을. 해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클립을 들어보세요.

#투표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는 트럼프?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본인이 선거에서 질 경우 평화롭게 정권을 넘겨줄 수 있냐는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봐야 할 것이다. 공정한 선거가 될지 확신할 수 없다"고 답변했죠. 이 때문에 대선 불복을 시사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일부 시민들은 "투표로 그를 몰아내자(Vote him out)"고 외치며 항의하기도 했죠.

#트럼프 왜 이러는 걸까?

공정한 선거를 확신할 수 없다는 이유로 우편 투표(mail-in ballot)가 꼽힙니다. 올해 대선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이전 선거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현장에 직접 가서 투표하는 대신 우편투표를 통해 선거에 참여할 전망이죠.

트럼프 대통령은 "우편투표는 부정선거, 투표용지는 재앙이다"라며 강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사기 또는 조작 가능성을 계속해 언급하고 있죠. "펜실베이니아에서 민주당이 이길 방법은 우편투표로 사기 치는 것 밖에 없다"라는 말까지 하면서 말이죠.

펜실베이니아 지역은 공화당과 민주당의 득표율이 팽팽한 곳입니다. 지난 대선이었던 2016년 트럼프 대통령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한 지역이죠.



미 대선은 득표 상황에 따라 선거인단을 몇 명 확보하는지 결정됩니다. 선거인단을 적게 확보하면 패배하게 되는 겁니다.

최근에는 투표 공식 결과가 나오기 전에 패배를 인정하는 게 전통이 됐죠. 승리 후보에게 축하 전화를 걸면서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대선을 마무리합니다. 그런데 이번 대선에선 이런 전통을 못 보게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불복 시사 때문이죠.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