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1)

입력 2020-09-29 16:58   수정 2020-09-29 17:00

레모나, 물 없이 맛있게 섭취…37년간 사랑받는 비타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레모나


경남제약 레모나는 1983년 국내 최초의 ‘물 없이 먹는 가루 비타민’으로 시장에 등장해 37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국내 대표 브랜드다. 당시 비타민C 하면 정제뿐이었던 시절, 쉽고 간편하며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레모나를 개발했다.

노란색 봉지를 뜯어 털어 먹는 레모나는 가방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물 없이 맛있게 섭취가 가능하고 스틱형 낱개 포장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섭취 편의성이 높다.

레모나는 피로 회복과 기미, 주근깨에 효과적이며 1포에 비타민C 500㎎(아스코르브산)과 함께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6(피리독신염산염) 등이 들어 있어 비타민 B군과 C를 한꺼번에 보충할 수 있다. 제피된 아스코르빈산을 사용해 신맛을 맛있고 부담없게 구현했다. 특수 세립코팅공법으로 위장의 부담을 최소화했고 개별 포장 제품이어서 산화 우려가 적다.

레모나 하면 노란색을 빼놓을 수 없다. 레모나는 1998년부터 컬러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해 노란색을 브랜드 색상으로 지정하며 ‘노란색=레모나’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립했다. 세계적 가수인 방탄소년단을 최근 모델로 기용해 “매일 레모나” 캠페인을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남제약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형 확대, 브랜드 확장, 세분화 등을 꾸준히 시도해왔다. 마시는 비타민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와 레모나 젤리를 비롯해 여름청량음료 ‘레모나 스파클링’, 새콤달콤 복숭아 맛의 ‘레모나 톡톡’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으며 최근엔 SPC그룹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아이스크림 ‘아이스 레모나’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레모나는 의약외품으로 약국과 편의점, 마트, 드럭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한다.

케어센스, 5초 안에 혈당 측정…전세계 110개국에 수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케어센스


케어센스가 혈당측정기 부문에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케어센스를 개발·생산하는 기업은 아이센스다. 다양한 혈당측정 시스템과 진단용 혈액분석기를 선보이는 국내 기업이다. 극소량(0.5 μL)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 혈당측정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아이센스는 국내외 250여 건의 특허를 출원·등록하고 강원 원주와 인천 송도에서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독일 중국 등 세계 110개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한다.

케어센스는 아이센스의 대표 혈당측정 시스템 브랜드다. 2003년 출범했다. 이용자들이 혈당측정 시스템을 각종 건강관리 서비스와 연계해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노코딩 특허 기술을 접목한 ‘케어센스 N’,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혈당 측정값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케어센스 N 프리미어’, 사물인터넷(IoT) 통신망을 활용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케어센스 N IoT’ 등의 제품이 있다.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듀얼은 측정기 하나로 혈당과 케톤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케톤은 저혈당이나 지방이 분해될 때 나온다. 이를 직접 측정하는 식이라 케톤 수치에 따라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측정값을 수치와 그래프 등으로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도 있다.

누가의료기, 개인용 의료기기 대중화…전국 180여개 대리점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누가의료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힌 요즘. 누가의료기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용 의료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설립된 누가의료기는 개인용 의료기의 대중화를 목표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전국 180여개 대리점을 보유할 만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중국과 러시아, 브라질, 캐나다 등 세계 115개국에서 3500개 판매망을 구축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허 40건, 실용신안 15건, 디자인(의장) 71건 등을 달성했으며 2011년 동탑산업훈장 수훈, 2012년에는 7000만불 수출의 탑, 2018년 제55회 무역의 날에 대통령 표창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우며 품질 및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러시아 메체니코프 공립 의과대학병원과 국내 연세대 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시행한 ‘N5 통증 감소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방증하는 행보”라고 말했다. 지난해 5월 러시아 수술과학연구소와 연방의학&생물학연구소에 누가의료기 N4가 연구용으로 설치됐다.

인기 제품은 척추 근육통완화 의료기기 ‘N5’다. 업계 최초로 적용된 경추 전용발열도자를 비롯해 흉추와 요추로 이어지는 3개의 발열 도자가 척추를 전반적으로 자극해 효과적인 마사지 및 온열 효과를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폴더형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가정 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돕는다.

오티콘보청기, 116년 청각 관리 외길…차세대 보청기 선보여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오티콘보청기


토털 청각 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오티콘보청기가 ‘2020 올해의 브랜드대상’ 보청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덴마크에 본사가 있는 디만트는 청각 관리 전문 기업이다. 오티콘은 디만트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오티콘보청기는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모토로 116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람들의 청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 기술과 노하우를 개발해왔다. 올해 출시한 루비 보청기는 최신 ‘뷔록스 S’ 플랫폼을 기반으로 48채널의 음질을 제공한다. 배터리 일체형으로 3시간 충전하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디만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장 방문을 꺼리는 사람이 늘어나자 비대면으로 보청기를 관리해 주는 리모트케어 시스템을 구축했다. 청각 관리 전문가와 고객이 화상 통화로 서로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하면서 보청기를 조정할 수 있다.

디만트코리아는 오티콘보청기 외에도 버나폰보청기, 필립스보청기, 세계 점유율 1위의 청각진단장비 브랜드 인터어커스틱스, 인공와우 브랜드 오티콘메디컬 등을 보유하고 있다. 청각의 모든 분야를 다루는 업계 유일의 풀라인업 서비스를 제공해 난청인의 청력 건강에 힘쓰고 있다. 또 난청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자선 음악회인 ‘소리나누기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함께 ‘소리의 행복 전하기’ 보청기 기증 지원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박진균 디만트코리아 대표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받은 것은 뛰어난 제품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신파스 아렉스, 냉·온 두번의 찜질 기능…통증에 탁월한 효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신신파스 아렉스


신신제약의 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 신신파스 아렉스는 국내 최초로 냉과 온, 두 번의 찜질 기능을 하나로 담아낸 제품이다. 처음에는 냉감 작용으로 붓기를 빼주고 차츰 온감 작용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 케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

천연고무 연합 방식으로 제작해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피부 안전성이 우수하고 양방향 신축성 원단을 사용해 밀착성도 우수하다. 이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국민 파스’로 자리매김했다.

제조사인 신신제약은 1959년 설립된 이래 통증케어를 위해 첩부제, 에어로졸, 리퀴드 제형과 같은 외용제 의약품 부문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세종 공장에 이어 올해 7월 마곡 연구개발센터를 완공하고 본사 및 연구소를 이전해 꾸준히 커지고 있는 첩부제 시장에 대응할 만한 품질과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 전문의약품(ETC) 패치제 생산라인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함께 신규 첩부제 CMO(위수탁 생산) 사업으로 매출 증대를 노리고 있다.

최근 창립 61주년을 맞이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을 위한 파스 제품을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보건복지부와 중앙노인 보호전문기관이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나비새김 캠페인에도 참여하면서 제품을 지원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버콜라겐, 비타민 함유 콜라겐…눈가 주름 개선 인증 받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에버콜라겐


먹는 콜라겐으로 주목받고 있는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먹는콜라겐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트리의 베스트 셀러 브랜드 ‘에버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인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다. 뉴트리는 2014년 ‘에버콜라겐’이라는 브랜드로 직접 판매하기 시작했다. 에버콜라겐은 450만 병 이상의 판매량과 약 30%에 달하는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1위 콜라겐 브랜드로 꼽힌다.

에버콜라겐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 등 2중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또 한국 4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가 주름 육안평가 개선, 피부 탄력 개선, 피부 보습 개선, 총체적 피부 탄력 개선, 주름 깊이 개선, 피부 거칠기 개선, 평균 거칠기 개선 등을 확인받았다.

뉴트리 측은 “에버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비타민D를 함유해 실내 활동을 주로 하는 직장인에게 효과적인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비타민 A·C·E가 모두 들어 있어 비타민 섭취와 콜라겐 섭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등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