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2, 합격자들 한밤 중에 기습훈련…오현민 불명예 퇴교

입력 2020-10-01 21:43   수정 2020-10-01 21:45



'가짜사나이2'에서 불명예 퇴교자가 나왔다.

1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를 통해 공개된 '가짜사나이2' 1회에서는 교육장소에 도착한 김병지, 줄리엔강, 힘의길, 이과장, 곽윤기, 손민수, 까로, 지기, 조재원, 머독, 윽박, 홍구, 오현민, 샘김 등 14명의 교육생들이 입소 첫날 밤 갑작스런 훈련에 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트레이드마크인 꽁지머리를 잘라 허전한 뒤통수로 등장한 김병지는 교육장소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어제 미용실 예약하고 머리를 했는데 (미용사가) 지금까지 머리 자르면서 두려웠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김계란은 14명의 교육생들에게 "이제부터 그냥 취침하시고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시고 수다 떨다가 편안하게 주무시면 될 것 같다"고 말한 뒤 촬영팀과 함께 간이침대가 놓인 교육생들의 공간을 떠났다.

교육생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빵을 나눠 먹으며 담소를 나눴다. 홍구는 마사지볼로 몸 이곳저곳을 문지르며 몸을 풀었다.

이후 조용히 잠을 자던 교육생들은 갑자기 들이닥친 교관들의 욕설 섞인 외침 소리에 눈을 떴다.

긴급 비상 훈련에서 교육생들은 선착순 달리기를 하고 진흙탕에 입수해 기합을 받았다.

이후 교관들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교육생들을 쉴새없이 몰아치며 극한의 훈련을 예고했다.

"UDT 예비역"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막내 교관 덱스는 "교육생과 교관이 사전에 만나서 얼굴을 익힌 과정이 없어서 교육생들 입장에서는 교관을 봤을 때 '저 사람 뭐야?'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선제압 플러스 긴장하는 텐션을 올리기 위해서 나쁜 말과 행동들이 오갔다"고 설명했다.

전술 디렉터 아슬란은 "교육생들이 잠이 들었을 때 갑자기 깨우고 혼란 상태를 줬을 때 얼마나 정신을 집중하고 아비규환 상태에서 우선순위와 바른 판단을 하는지 보기 위한 훈련"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현민이 훈련 도중 왼쪽 눈을 팔꿈치에 가격당해 메디컬 체크 후 퇴교가 결정됐다.

그는 다시금 훈련을 받겠다고 다짐했고 에이전트 H는 "한 번만 더 열외시 퇴교"라고 엄포를 놨다. 하지만 오현민은 다시 훈련 도중 바닷물이 눈에 들어가 통증을 호소했고 결국 퇴교했다.

오현민은 댓글을 통해 "통증은 견딜 수 있었지만 실명 등의 위험을 무릅쓰고 더 이상 훈련할 수 없었다"라며 "눈은 거의 완치된 상태"라고 밝혔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