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톱10’, 자가격리 참가자 발생…진정한 방구석 언택트 무대

입력 2020-10-05 16:15   수정 2020-10-05 16:17

‘전교톱10’ (사진= KBS 2TV 제공)

‘전교톱10’의 경연 중에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고 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오늘(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전교톱10’은 대한민국 대표 가요 순위 프로그램 ‘가요톱10’의 90년대 음악을 십대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경연을 펼치는 프로그램.

90년대의 명곡들이 선사하는 진한 향수와 뭉클한 감동 그리고 틴에이저싱어들의 풋풋한 열정과 빛나는 재능이 연일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전교톱10’ 2회 틴에이저싱어들은 K-POP의 태동기이자 가요계의 격동기라 할 수 있는 1996년도 4월 넷째 주 차트에 도전해 새로운 무대를 펼친다.

이 가운데 ‘전교톱10’의 녹화 중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해져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녹화 당일 학교 내에 확진자가 생겨 전교생이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된 것. 이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자가격리가 된 참가자가 녹화에 불참할 수 밖에 없는 사태가 발생한 것이다.

이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 때문에 참가자 본인은 물론이고 제작진과 MC들까지 당황하기는 마찬가지. 이에 제작진의 긴급 회의 결과 진정한 ‘방구석 언택트’ 참가를 하게 된 틴에이저싱어가 탄생한 것.

경연 사상 최초로 방구석 언택트 무대를 열게 된 틴에이저싱어는 고등학생이었다. 패닉의 ‘달팽이’를 선곡한 틴에이저싱어는 준비해둔 밴드 사운드도 사용할 수 없게 된 열악한 상황 속에 오로지 기타 한 대를 들고 무대를 꾸몄고, 자신의 무대를 실시간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무대 직후 이상민은 “끝날 것 같지만 끝나지 않는 코로나 현실과 달팽이의 가사를 함께 더듬으면서 들었는데 지금 상황과 너무 맞아 떨어지는 느낌이라 울컥했다. 울림이 가슴을 때렸다”고 평했다는 후문.

이처럼 열정과 감동을 전달하는 틴에이저싱어의 무대가 고스란히 담기는 ‘전교톱10’은 10대들이 부르고 전 세대가 공감하는 요즘애들의 옛날 가요쇼로 오늘(5일) 저녁 8시 30분 KBS2TV를 통해 2회가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