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샘·예술가 손잡고 비스포크 새 디자인 선봬

입력 2020-10-06 11:39   수정 2020-10-07 16:04


삼성전자가 인테리어 기업인 한샘 및 예술가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에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한샘과 함께 내놓는 제품은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 소재 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개발한 소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다. 또 미끄러지지 않는 질감으로 최근 유행하는 무광 소재 인테리어와도 어울린다.

페닉스 패널을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국내 아파트 평균적인 가구장 크기에 꼭 맞는 '키친핏' 타입이다. 대부분의 주택에서 별도의 공사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빌트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페닉스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모두 키친핏으로 4도어 냉장고, 3도어 김치냉장고, 2도어 냉장고, 1도어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변온냉장고 등 7개 타입이다. 색상은 베이지·다크 그레이·블랙 등 3가지이다. 출시일은 오는 20일이며, 출고가는 199만9000원~46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의 작품을 적용한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도 내놓는다. 티보 에렘은 펜과 잉크를 사용해 건물의 파사드를 섬세하게 그려내는 작가다. 티보 에렘이 글로벌 가전 업체와 협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프랑스 3대 성(城) 중 하나이자 역대 왕들의 안식처였던 퐁텐블로의 동화 같은 풍경을 옮긴 '퐁텐블로 성' △런던 지하철 150주년을 기념해 런던의 스카이라인을 한 캔버스에 담은 '런던 호라이즌' △화재로 훼손된 노트르담을 애도하는 마음을 표현한 작가의 신작 '노트르담 성당' 등 3가지가 출시된다.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1도어·2도어·4도어 냉장고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59만9000원~704만7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자체적인 연구는 물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비스포크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제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