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오늘(10일) '돈 터치 미' 공개…수익 전액 기부

입력 2020-10-10 11:14   수정 2020-10-10 11:16

놀면 뭐하니? (사진=MBC)


MBC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가 오늘(10일) 오후 6시 'DON'T TOUCH ME'(돈 터치 미)의 음원을 전격 공개한다.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유재석)의 톱100귀가 선택한 이 곡은 국내 최고의 디바 4인이 뭉친 환불원정대의 개성이 더해져 ‘띵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 측은 10일 “신박기획의 첫 결과물이자 환불원정대의 첫 활동곡 'DON'T TOUCH ME'가 오늘 오후 6시 공개된다. 음원 수익은 모두 기부한다”고 밝혔다.

신박기획에 소속된 환불원정대는 리더 천옥(이효리)을 비롯해 만옥(엄정화),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뭉친 그룹이다. 걸크러시 매력과 4인 4색 개성을 주무기로 최근 큰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 공개되는 'DON'T TOUCH ME'는 신박기획의 대표이자 제작자인 ‘지미 유’(유재석)가 국내 최고의 걸그룹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과 전군의 합작을 이뤄내며 탄생시킨 곡이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개성은 틀린 게 아니고 다름이다. 우린 개성 있는 삶을 살아야만 하고 존중 받아야 한다’는 의미를 담은 'DON'T TOUCH ME'. 각자의 개성을 인정하고 당당하고 주체적이며 매력적이기까지 한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고,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함께해 리스너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 무대에서 보기 힘든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최고의 컨디션으로 각자의 개성과 느낌을 쏟아낸 가운데, 어떤 곡이 탄생했을 지는 오늘 저녁 6시에 확인할 수 있다. 'DON'T TOUCH ME'는 NHN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공식적으로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음원의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놀면 뭐하니?’ 측은 앞선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의 음원수익과 앨범 판매 수익, 그리고 ‘환불원정대’(만옥, 천옥, 은비, 실비)의 음원수익을 올해 말 기부처를 정해 전액 기부한다.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큰 변화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작으나마 힘이 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제작진은 언제나 진행된 프로젝트 결과물에서 생기는 수익을 ‘기부’라는 방식으로 사회 곳곳으로 환원시켜왔다. 이번 음원수익 전액 기부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인기 예능’의 선한 영향력과 공익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사회적인 분위기를 제고 시키고, 선한 행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예능 트렌드를 이끈 ‘놀면 뭐하니?’는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사회 환경에 적응하며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해왔다. 코로나 여파로 설 자리를 잃었던 공연 문화 예술계의 실상을 알리고 그들의 무대를 소개하면서 시청자들은 안방 1열에서 최고의 무대를 감상했다. 서로를 위로하는 ‘방구석 콘서트’ 기획은 이후 다양한 곳으로 전파되며 온택트 콘서트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또한 ‘싹쓰리’의 여름 시즌 활동으로, 침체돼 있던 가요계 여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업계 전반에 걸쳐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유(YOO)니버스'에서 자유의지를 갖게 된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의 제작자이자 기획자로 나서 신박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