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원정대’ 지미 유 손으로 빚은 한 편의 영화 같은 데뷔곡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11 17:12   수정 2020-10-11 17:14

‘환불원정대’ 지미 유 손으로 빚은 한 편의 영화 같은 데뷔곡

환불원정대(사진= ‘놀면 뭐하니?’ )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가 10일 오후 6시 데뷔 음원 ‘DON'T TOUCH ME’(돈 터치 미)를 발표한 가운데 지붕킥으로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 레전드 디바들의 뜨거운 화력을 증명했다. ‘지미 유’(유재석)가 세팅한 데뷔곡 녹음실 현장은 한 편의 감동드라마와 재미, 웃음, 감탄까지 안기며 큰 관심을 얻었다.

환불원정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큰 변화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작으나마 힘이 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 ‘놀면 뭐하니?’는 예능과 음악의 경계를 허문 프로젝트로 연이어 대박을 터트리는 기염을 토했고, 안방 팬들의 최애 프로그램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서는 신박기획의 대표 ‘지미 유’(유재석),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데뷔곡 ‘DON'T TOUCH ME’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시작은 편안함과 깨달음을 주는 시간이었다. 김지섭(김종민) 매니저가 차를 몰고 공항으로 천옥(이효리)을 마중 나온 가운데 어색했던 79년생 동갑내기들의 속 깊은 토크 한마당이 펼쳐졌다. 차 안에서 목적지를 향하며 나누는 대화에서 둘 다 본캐를 소환한 두 사람. 허허실실한 듯 보이지만 어떤 질문에도 설득력 있는 대답을 내놓는 김종민의 또다른 모습에 감탄한 이효리는 “스승님으로 모시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층 친해진 동갑내기의 모습이 앞으로 환불원정대 활동에서 어떻게 시너지를 낼지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이날 방송에선 신박기획의 대표이자 제작자 지미 유(유재석)가 갑상샘암 수술 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성대 상태때문에 자신감을 잃은 만옥(엄정화)을 위해 절친한 후배이자 보컬코치인 노영주를 소개하며 사비로 보컬레슨 10회를 끊어줘 눈길을 끌었다.

수업을 받던 중 만옥은 “성대가 온전히 낫지 않아서 목소리가 잘 안 나왔다. 정신병 걸릴 것 같더라. 인생의 끝이라 생각했다. 노래를 못하게 되니까 노래가 더욱 간절해졌다”고 눈물을 쏟았다. 조금씩 노래에 자신감을 되찾은 만옥(엄정화)은 나오지 않던 음역대의 목소리가 나오자 주저앉아 만감에 젖은 듯 눈물을 보였다.

드디어 데뷔곡 녹음 날, 국내 최고의 걸그룹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과 전군이 작업에 참여한 가운데 먼저 만옥(엄정화)과 천옥(이효리)이 녹음실을 찾았다. 만옥(엄정화)은 녹음을 앞두고 긴장했고 다시 목소리가 나오지 않자 좌절했다.

지미 유(유재석)는 남몰래 급히 보컬코치 노영주에게 도움을 구했고 만옥(엄정화)을 위해 달려온 노영주와 함께 안정을 찾은 그녀는 어려운 고 음역대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전성기 시절의 노래 실력을 뽐내 레전드 디바의 귀환을 알렸다. 현장에선 만옥(엄정화)의 고음 폭발순간 “소름 돋았다”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천옥(이효리) 역시 깜짝 찬스로 즉석 레슨을 받은 후 더욱 칼같이 꽂히는 고음 보컬을 뽐내며 “역시”라는 찬사를 자아냈다.

막내라인 은비(제시)와 실비(화사)의 활약 역시 ‘엄지 척’을 유발했다. 실비(화사)의 역대급 소울 보컬에 툭지훈(라도)은 “노래 저렇게 잘하는 사람 처음 봤다”고 감탄했고 그녀가 녹음을 하는 동안 일행은 마음 놓고 짜장면을 먹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실비(화사)는 “맛있게 드세요”라며 홀로 자신의 녹음을 퍼펙트하게 완료해 모두를 만족시켰다.

은비(제시)는 등장부터 포스가 남달랐다. 녹음이 시작되자 지미유는 “제시 컴온”을 연발했고 툭지훈(라도)은 혼돈에 빠져드는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자신만의 확고한 스타일의 은비(제시)와 툭지훈(라도)의 의견 불일치로 인한 티격태격 케미가 큰 웃음을 자아낸 것. 그러나 은비(제시)의 치명적인 음색 한방에 모두 표정이 바뀌며 “베리굿”이라는 극찬과 기립박수가 쏟아졌다.

이렇듯 감동과 눈물, 재미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의 녹음현장과 멤버들의 치명적인 음색과 매력이 스며들며 완성된 ‘DON'T TOUCH ME’는 안방 팬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레전드 디바들의 매력이 녹아 있는 환불원정대의 음원은 10일 오후 6시 공개되자마자 말그대로 ‘지붕킥’을 보여줬다.

벅스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바이브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고, 단숨에 상위권에 랭크되며 신드롬급 인기를 예약했다. 환불원정대 음원 발매 수익금 전액이 기부될 예정으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청률 13.7%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의 최고의 1분도 방송으로 음원이 최초공개 되는 ‘비공식 뮤직비디오’ 부분(19:44-45)이 차지했다. 제작진은 공식 뮤직비디오를 내 놓기 전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신박기획의 활약을 담아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센스를 보여줬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노래 너무 좋네요! 무대 찢겠다” “노래가 귀에 쏙 들어와 가슴에 꽂힌다” “엄정화 씨 음색 너무 매력적이네요. 계속 좋은 노래 불러주시길” “멤버들 조합도 노래도 정말 좋네요!” “엄정화 파트부분에선 나도 함께 눈물이 났다. 멋지다” “멤버 네 명 모두 음색이 다 개성 있고 멋지다. 명불허전”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유(YOO)니버스'에서 자유의지를 갖게 된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의 제작자이자 기획자로 나서 신박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