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빅데이터·AI로 맞춤형 상담

입력 2020-10-14 15:18   수정 2020-10-19 17:26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1998년 이래 한 차례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SK텔레콤은 KCSI를 비롯해 NCSI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1년 연속 1위 등 이동통신부문에서 고객만족 기업 자리를 지키고 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24시간 고객의 문자 상담을 지원하는 챗봇서비스 AI상담사 ‘채티’를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상담 목적을 예측해 고객별 맞춤형 상담 메뉴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다양한 5세대(5G) 정보통신 콘텐츠와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창덕궁 구석구석을 감상할 수 있는 ‘창덕 Arirang’, 여행지의 풍광과 자연의 소리를 담아 생생하게 전달하는 가상현실(VR) 여행 콘텐츠 ‘신선배송’ 서비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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