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장에 이근 부르자던 국민의힘…성추행 구설수에 '손절'

입력 2020-10-15 15:58   수정 2020-10-15 16:00


국회 국정감사장에 '가짜 사나이' 이근 전 대위(사진)를 부르자고 했던 국민의힘이 최근 성추행 논란으로 구설에 휘말린 그를 비판했다.

김재섭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5일 오전 당 회의에서 최근 민주당 소속 서울 관악구의회 의원들이 성추행 등으로 유죄를 받아 제명됐지만 관악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재보궐선거를 실시하지 않기로 한 것을 거론하며 이근 전 대위를 비판했다.
"성추행 인정 않는 이근과 민주당, 뭐가 다른가"
김재섭 비대위원은 "민주당 당헌에 따르면 당 소속 선출직이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열리는 재보궐 선거에는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 만큼, 어차피 후보를 못 내니까 야당에서도 구의원을 배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그 취지로 보인다"고 했다.

이 과정에서 이근 전 대위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김재섭 비대위원은 "안 그래도 요즘 '가짜 사나이'들의 성추행 논란으로 대한민국의 진짜 사나이들이 부끄러워 죽겠는 마당에 민주당까지 왜 이렇게 우리를 부끄럽게 하는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폐쇄회로(CC)TV 등 각종 증거를 바탕으로 대법원 판결까지 받았음에도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일삼는 가짜 사나이 이근 대위와, 권력형 성추행 사건으로 대한민국에 큰 상처를 입히고도 뻔뻔함으로 일관하는 민주당과 문재인 행정부는 무엇이 다른가"라면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가 왜 치러지게 되었는지 다시 한번 유념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감장 증인으로 이근 부르자 했던 국민의힘
이근 전 대위는 앞선 11일 성추행 혐의로 벌금 200만원 등을 선고받은 전력이 있다는 사실이 공개돼 논란을 빚고 있다. 이근 전 대위는 "처벌 받은 적 있지만,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사건은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된 사건이다.

앞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은 이근 전 대위를 육군의 총검술 훈련 폐지 문제와 관련해 군사법원에 대한 국감 증인으로 신청한 바 있다. 그러나 민주당이 이 대위 증인 채택에 동의하지 않으면서 이근 전 대위의 국회 출석은 무산됐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