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D-1 '써치' 특별출연 연우진, 미스터리 포문 연다

입력 2020-10-16 10:25   수정 2020-10-16 10:27

써치 (사진=OCN)


배우 연우진이 OCN ‘써치’에서 발생한 비무장지대(DMZ) 미스터리의 포문을 연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써치'가 첫 방송을 단 하루 앞두고, 연우진의 특별 출연 소식을 알렸다. 그는 지난 1997년 비무장지대 작전에 투입된 수색대대 중대장 ‘조민국 대위’로 분한다. 비무장지대에서 발생한 미스터리 사건의 발단이 되는 과거 작전을 책임졌던 인물로 극 전개에 핵심이 되는 에피소드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미 완벽하게 군인으로 변신한 스틸컷 공개로 기대감을 높이는 가운데, 인물 관계도에 그가 포함된 ‘97년 비무장지대 작전’ 파트가 떡밥으로 투척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국군사령관 한대식(최덕문)과 차기 대선 후보 이혁(유성주)이 내막을 알 수 없는 1997년의 비무장지대 작전과 연관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이 작전을 책임지고 있던 사람이 다름 아닌 수색대대 중대장 조민국 대위라는 점 때문이다. 과거 세 사람이 함께 한 작전이 지금 비무장지대에서 일어나는 사건과는 어떤 연관이 있을지 첫 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관계자는 “배우 연우진이 첫 회부터 특별 출연해 ‘써치’에 큰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비무장지대 미스터리의 발단이 되는 인물이 되어, 짧지만 강렬한 등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은 연우진의 활약을 기대해달라"며 “첫 방송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밀리터리 스릴러 드라마를 통해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써치’는 최전방 비무장지대(DMZ)에서 시작된 미스터리한 실종과 살인사건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구성된 최정예 수색대 이야기를 다룬 밀리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영화와 드라마의 포맷을 결합한 드라마틱 시네마의 네 번째 프로젝트로, 영화 제작진이 대거 의기투합해 영화의 날선 연출과 드라마의 밀도 높은 스토리를 통해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했다. 영화 ‘시간 위의 집’, ‘무서운 이야기’의 임대웅 감독이 연출을, 다수의 영화에서 극본, 연출을 맡았던 구모 작가와 고명주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내일(17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OCN에서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