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BTS도 넘었다…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3 10:38   수정 2020-10-23 10:40

나훈아 '테스형!', BTS도 넘었다…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


가수 나훈아가 '테스형!'으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0일 다날엔터인먼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22일 기준 조회수 721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테스형!'은 지난 8월 발매한 나훈아의 정규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표현한 해학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 30대의 관심까지 독차지하며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하며 '나훈아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다른 곡들 또한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진입하며 차트 줄 세우기를 예고하고 있다.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명자!' 21위, 황혼을 맞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29위, '딱 한 번 인생' 51위, '웬수' 55위다.

전국 종합 시청률 29%, 순간 시청률은 41.4%(닐슨 코리아 기준)까지 기록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위로와 응원을 전한 바 있는 나훈아는 콘텐츠의 공정하고 투명한 판매 및 유통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 등을 통해 방송분이 통째로 불법 유통돼 곤혹을 치렀다. 임유엽 다날엔터 음악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중국 사이트의 불법 유통 등은 물론, 영상 및 음원 등의 콘텐츠에 대한 해외 저작권 침해에 관하여 철저한 단속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 및 SNS 채널 단속도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