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뒤 전매 가능한 ‘분양 막차’… 개발호재 가득한 ‘국제금융센터 퀸즈W’ 30일 오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9 15:38   수정 2020-10-29 15:40

6개월뒤 전매 가능한 ‘분양 막차’… 개발호재 가득한 ‘국제금융센터 퀸즈W’ 30일 오픈



9월에 분양한 동래구 거제동 ‘레이카운티’에 19만여 명이 몰리면서 분양시장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부산에서도 아파트 분양권은 소유권이전 등기시까지 전매제한 적용이 시작됐지만, 항상 예외는 있는 법이다. 그 현장이 바로 남구 문현동에 분양하는 ‘국제금융센터 퀸즈W’다. 사실상 마지막 분양 아파트이기 때문에 실수요와 투자 수요 모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미래가치’다. 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국제금융센터 퀸즈W’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와 접해 있어 주변 개발에 따라 동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국제금융센터(IFC)는 세계 각지의 경제권을 대표하는 지역에 설립되어 도시의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킨다. 대표적인 곳이 뉴욕, 런던, 도쿄, 홍콩, 상하이 등이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도 점차 위상이 높아지면서 영국에서 발표하는 국제금융센터지수(GFIC) 43위에 올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문현금융단지’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를 중심으로 1, 2단계 사업이 마무리되었고, 3단계가 착공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금융도시로서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2025년 완공에 발맞춰 원도심 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다.

‘문현금융단지’와 연계한 ‘북항재개발’ 사업은 부산의 100년을 준비하는 사업이다. 북항재개발 1단계 사업은 오는 2022년 마무리하고 2단계 사업에 착수한다. 2단계 사업지에는 2030월드엑스포를 유치할 예정이다. 북항재개발과 원도심을 연결하는 핵심 교통망이 트램인 C베이파크선이다. C베이파크선은 북항재개발 구역에서 ‘문현역’을 거쳐 부산시민공원까지 연결되는 총 9.1km거리의 노면 전차노선으로 2022년 1차 완공을 목표로 계획되어 있다.

‘국제금융센터 퀸즈W’가 입주 예정인 2024년 초를 전후해 문현금융단지, 북항1단계재개발, C베이파크선이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의 한국형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문현동 ‘벤처컨벤션센터’를 건축하고, ‘경부선’이 지하화 되고 사상-해운대 대심도가 개통되면 ‘동서고가로’도 철거될 예정이어서 ‘문현동’이 부산 금융?경제의 중심으로 탈바꿈하는 만큼 ‘국제금융센터 퀸즈W’가 가장 수혜를 보게 된다.

‘국제금융센터 퀸즈W’를 시작으로 주택공급도 활기를 띄고 있다. ‘문현1구역’은 최근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GS건설을 시공사로 확정하고 총 3299세대, 최고 70층 높이의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이어서 개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문현3구역’은 2,772세대 규모로 재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부산국제금융센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고급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것도 ‘호재’다.

남구청에서는 문현2동 일원에 도시재생활성화를 통해 생활SOC 조성, 편의시설 확충, 생활건강센터 도입을 위한 상생문현?마실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만큼 주변 환경도 크게 개선된다.

두번째는 발전하는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다. 초역세권의 입지와 더불어 교육 환경,생활 인프라 시설도 우수하다. 도보 5분거리에 ‘성동초’와 ‘문현여중’이 위치하고 반경 500m이내에 성동중, 한일고, 문현여고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km이내에는 현대백화점, 이마트 문현점, 홈플러스 서면점, 국제금융센터 몰, 서면 중심상업지, 부산진시장, 평화시장, 전포카페거리, 서면메디컬스트리트 등이 위치해 다양한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교통에서도 도시철도 2호선 뿐만 아니라 남해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부울고속도로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문현동이어서 접근성이 우수하다.

‘국제금융단지 퀸즈W’는 국제금융센터를 중심으로 북항재개발과 이어지는 풍부한 개발호재, 남구의 재개발 열풍이 문현동까지 이어지면서 신(新) 주거 지역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만큼 청약에 대한 기대가 높다.

30일(금)에 오픈 예정인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06-1번지에 위치하며, 마린시티 내 홈플러스 해운대점과 접해 있다. 청약일정은 11월 5일(목) 특별공급을 하고 6일(금)에는 1순위 청약을 접수해서 24일부터 26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