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치' 장동윤X정수정, 환상 협공→괴생명체 사살…이대로 상황 종료?

입력 2020-11-02 08:32   수정 2020-11-02 08:34

써치 (사진=OCN)


OCN?‘써치’?장동윤과?정수정이?환상적인?협공으로?괴생명체를?사살,?이로써?‘북극성’의?특임?작전?상황이?종료됐다.?그?가운데?충격?반전의?주인공?이현욱이?유일하게?남아있던?증거를?인멸,?1997년의?진실이?이대로?묻히게?될지,?남은?4회에?이목이?집중된다.

지난?1일?방송된?OCN?드라마틱?시네마?‘써치’?6회?시청률은?케이블,?IPTV,?위성을?통합한?유료플랫폼?가구?평균?3.9%,?최고?4.4%를?나타내며,?자체?최고?기록을?경신했다.?OCN?타깃인?남녀?2549?시청률은?평균?2.6%,?최고?3.0%를?기록하며,?케이블,?종편?포함?동시간대?1위를?차지했다.??(유료플랫폼?전국기준/?닐슨코리아?제공)

이날?방송에서?용동진?병장(장동윤)과?손예림?중위(정수정)가?각자의?전문적?지식을?토대로?타깃을?사살할?수?있는?‘천공리’?작전을?세웠고,?특임대?북극성은?여기에?사활을?걸었다.?먼저?손중위는?마침내?괴생명체를?무력화시킬?수?있는?방법을?찾아냈다.?화생방?방위사령부?세포?변이?연구?결과,?혈흔에서?발견된?물질을?활용해?세포를?죽일?수?있는?파지?주사액이?만들어진?것.?다만?파지액을?타깃의?뇌의?연수부에?정확히?주사해야?한다는?점,?파지액이?넉넉지?않기?때문에?단?두번에?성공시켜야?한다는?점은?해결해야?할?과제였다.?

이에?용병장은?수의학?전문?지식과?지금까지의?정보를?종합해본?결과로?추론한?타깃의?특이점을?이용하자며,?작전에?힘을?보탰다.?그에?따르면,?“광견병에?걸린?동물에?의해?바이러스를?전염?받아?변이를?통해?특이개체가?된?타깃”은?냄새에?민감한?개과?동물과?마찬가지로?향이?강한?곳과?특정?주파수?소리를?기피한다는?것.?이를?활용해?타깃을?원하는?곳으로?유인하고,?무전?교신을?증폭시켜?타깃의?뇌?시상하부를?자극,?일시적으로?움직임이?둔화됐을?때?파지액을?주사하자는?작전이었다.?

여기에?남은?조건은?무전?통신을?방해받지?않는?천공리?마을에서?작전이?진행돼야?한다는?점.?이에?특임대는?이곳?지리와?지형지물에?대해?환히?알고?있는?주민들과의?공조를?시도했다.?그리고?먼저?이들을?방공호에?대피시킨?뒤,?드디어?‘천공리’?작전을?개시했다.?
천공리?마을에?출몰한?타깃은?예상대로?특정?주파수?소리에?반응,?유인?경로로?이동했다.?그렇게?타깃?몰이?작전이?성공하는?듯했으나,?마지막?스피커가?갑자기?작동?불량을?일으키며?위기를?맞았다.?이때?용병장이?나섰다.?또?한?번?그를?마지막?작전지로?유인한?것.?괴생명체는?빠른?움직임과?괴력으로?공격을?가했지만,?용병장이?타깃과?사투를?벌이고?있는?사이,?손중위가?파지액을?정확히?뇌의?연수에?꽂아?넣었다.?그렇게?비무장지대를?혼란에?빠트린?괴생명체가?사살되면서?특임대는?무사히?작전을?마칠?수?있었다.?

특임?작전은?성공적으로?끝났지만,?이준성?중위(이현욱)의?반전은?비무장지대에?또?다른?그림자를?드리웠다.?용병장?손에?들어간?캠코더에는?베일에?가려졌던?1997년?‘둘?하나?섹터’?사건의?진실이?생생하게?담겨있었다.?당시?이혁과?한대식뿐?아니라,?조민국?대위(연우진)?역시?참사에서?살아남았지만,?총기?사고로?인한?불명예?전역이?두려웠던?이혁은?있는?그대로?상황을?보고하겠다는?그에게?총격을?가했다.?또한,?그렇게?‘운명?공동체’가?된?한대식(최덕문)과?함께?조대위를?“부대원들을?모두?사살하고?자진?월북한?장교”로?둔갑시켰고,?본인은?‘DMZ의?영웅’으로?승승장구했다.?

캠코더로?영상?내용을?일부?확인한?용병장이?의문을?품었지만,?이를?이중위와?함께?논의한?것이?문제가?됐다.?아버지?‘이혁’의?이름이?언급되자,?팀장?송민규?대위(윤박)에게?군용?물품으로?보고하려는?용병장의?이목을?돌린?것.?“DMZ?영웅은?가짜였네요”라며?은폐된?진실에?탄식하면서도,?“넌?내?아들이다.?그?영상?꼭?찾아서?가져오라”는?아버지의?명령을?저버리진?못했다.?결국?특임?대원들이?모두?천공리로?작전을?나간?사이,?부상을?당한?척?상황실에?남았던?이중위는?용병장이?보관중이던?캠코더를?박살낸?뒤,?이혁에게?“깨끗하게?처리했다”고?알렸다.?반듯하고?따뜻했던?이중위가?또다시?반전을?일으키며?충격을?선사한?가운데,?이렇게?또다시?묻힌?진실이?어떻게?세상에?알려질?수?있을지?궁금증을?폭발시켰다.

한편 ‘써치’는?매주?토,?일?오후?10시?30분?OCN에서?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