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남역 등 트리플역세권, ‘이안 센트럴 석남역’ 관심

입력 2020-11-02 17:52   수정 2020-11-02 17:54


현재 인천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석남동이다.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석남동의 미래가치는 더욱 빛나고 있는 가운데 ‘이안 센트럴 석남역’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석남동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라는 큰 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현재 인천 2호선만 지나는 석남역은 인천 2호선과 서울 7호선이 만나는 환승역이 되며 오는 12월 개통할 예정이다.

또한, 2단계는 2027년 청라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그 시작이 바로 지하철 2호선 석남역이다. 석남역에서 공항철도인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을 통해 서울지하철 5·9호선이 만나는 김포공항역이 연결이 되면 서울 강남권을 60분대, 여의도를 25분대, 송도를 20분대, 인천공항을 30분대로 만날 수 있다.

석남연장선이 개통하면 환승역인 석남동 일대는 물론 청라국제도시?루원시티?가정지구 등 서구전역이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볼 전망이다. 거기에 서부광역철도인 원종-홍대선이 들어서게 되고 청라-홍대선까지 연결이 된다면 석남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하게 될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청라, 루원시티 등 인천 서구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불과 30분대로 좁혀지게 된다. 그 변화의 중심에 바로 석남이 당당히 자리하고 있다. 석남역을 중심으로 그 일대가 인천 서북권의 새로운 교통의 중심지가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안 센트럴 석남역’ 주변에는 이 외에도 많은 개발호재들이 넘쳐나고 있다. 2026년까지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 되어 있어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복합개발 추진계획이다. 그 중 사업지와 인접한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일원 19만4,874㎡가 뷰티&패션지구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석남동 일대 약 6만4,805㎡에 도시바람길숲 조성계획 및 약 4,613㎡ 부지에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계획 등 이런 개발 기대감이 반영돼 석남역 인근 집값은 꾸준한 오름세이며 ‘이안 센트럴 석남역’는 각종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지역이 될 것이다.

서울 7호선은 석남역을 지나 청라국제도시로 한차례 더 연장될 계획이다. 5개역이 신설되는 7호선 청라연장선은 청라국제도시를 관통하며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연계된다. 청라 연장선은 2017년 1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2021년 하반기 착공해 2027년 개통목표다.

주변 신도시들에 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지금 인천 석남동에서 펼쳐지고 있다. 시공예정사는 대우산업개발로 결정돼 단지명도 이안 센트럴 석남역’으로 확정됐다. 남들보다 빠른 선택과 결정이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이안 센트럴 석남역’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04-8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보관 내에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