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유현상X박재범, 록과 힙합씬 감성 꼰대들의 꿀잼 컬래버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05 08:42   수정 2020-11-05 08:44

'라스' 유현상X박재범, 록과 힙합씬 감성 꼰대들의 꿀잼 컬래버

라디오스타 (사진=방송캡처)


유현상과 박재범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나 때는 말이야~' 예측불허 꼰대 토크부터 후배들의 저격을 센스 넘치게 받아들이는 '감성 꼰대'적 매력으로 수요일 밤을 휘어잡았다.

여기에 25년 동안 모든 수입을 밴드 멤버들과 N분의 1을 해 왔다는 인디 밴드계 평화주의자 크라잉넛 한경록, 내일이 없는(?) 힙스터 상사 저격수 래퍼 pH-1까지 신선한 조합의 토크 군단이 말 그대로 대활약을 펼치며 시청자들을 배꼽 잡게 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백두산 유현상, 크라잉넛 한경록, 박재범, pH-1과 함께하는 ‘시간을 달리는 뮤지션’ 특집으로 꾸며졌다.

록과 힙합을 대표하는 4인이 한자리에 모인 ‘시간을 달리는 뮤지션’ 특집은 결혼 비화와 수익 분배, 은퇴 계획 등을 아우른 ‘투 머치’ 솔직 토크와 종잡을 수 없으나 종착지는 웃음으로 끝나는 빅재미 토크, 마치 클럽에 온 듯한 흥 폭발 라이브 무대까지 어우러져 꽉 찬 재미를 선사했다.

스페셜 MC로 그룹 유키스의 멤버이자 연기자로 활약 중인 이준영이 출연해 풋풋한 새싹 MC의 매력과 함께 눈 뗄 수 없는 화려한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유현상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불허의 입담으로 웃음 치트키 역할을 했다. 꼰대 같이 호통을 치다가도 후배의 장점과 매력을 누구보다 빠르게 인정하고 따봉을 날려주는 훈훈 선배적 모멘트를 동시에 보여주며 스튜디오를 쥐락펴락하는 매력을 발산했다.

상남자표 순애보도 보여줬다. 80년대 김연아급 인기를 모은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아내 최윤희와 결혼해 세상을 들썩이게 만든 그는 “세상에 단 한 번뿐인 결혼인데 면사포 없이 둘이서 했고 당시 하객도 5명 남짓만 왔다”며 그게 너무 미안해서 TV에서 결혼식 장면이 나올 때면 여전히 채널을 돌린다고. 유현상은 열일 중인 아내를 위해 새벽 3시면 기상하는 이유, 결혼 30주년 이벤트 예고까지 공개하며 찐 사랑을 드러냈다.

데뷔 25주년이 된 홍대 인디씬의 레전드 밴드 크라잉넛의 베이시스트 한경록 역시 솔직입담을 뽐냈다. 아직도 크라잉넛과 노브레인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평생 안고 가야 할 것 같다”고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있음을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25년 동안 멤버 교체 없이 롱런할 수 있던 비결에 대해 “무조건 수입은 N분의 1로 똑같이 나눈다. 공연만 아니라 공동 작곡이 아니어도 저작권 수입도 똑같이 나눈다”고 밝히며 찐 우정 그룹임을 드러냈다.

AOMG와 하이어뮤직 수장이자 여전히 최정상 힙합 뮤지션으로 꼽히는 박재범은 2년 뒤 은퇴를 고민 중이라고 깜짝 고백했다. 그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음악적인 커리어를 유지하는 게 힘들다”고 토로하며 “아이돌을 키우고 싶다”고 계획을 알려 시선을 모았다.

함께 출연한 pH-1은 소속사 수장 박재범을 향한 노필터 폭로로 예능감을 대방출했다. pH-1은 박재범에게 불만을 표출하면 “나 때는 말이야”로 시작하는 ‘라떼’ 명언을 투척한다고 고발하고, SNS에 글을 올릴 때 귀여워 보이려고 오타를 고치지 않는다고 폭로했다. 이에 박재범은 “나는 명분 있는 꼰대”라고 셀프 인정하고, “귀여운 걸 어떡해”라고 능청스럽게 응수해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또한 실력파 래퍼 pH-1은 미국에서 치위생사, 웹 개발자로 일하다 래퍼의 길을 선택했다며 “한국으로 음악 하러 올 때 아버지가 보수적이셔서 반대를 했다. ‘꿈을 위해 투자할 시간 2년만 달라’고 설득하고 왔다”며 꿈을 향한 확고한 신념이 있었음을 털어놨다.

노력과 도전이 빛을 발해 현재는 실력파 대세 래퍼로 사랑받고 있는 Ph-1은 이날 박재범과 함께 ‘The Purge’ 라이브 무대를 꾸몄다. 두 뮤지션은 입덕을 부르는 랩실력과 환상적인 호흡으로 무대를 완벽하게 찢었다.

한편 다음 주 라디오스타는 이적, 폴킴, 정인, 샤이니 키와 함께하는 '가수라 다행이다' 특집이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