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신2' 나상도, 명불허전 1등의 사나이…"밥 먹고 자는 시간 빼고 연습"

입력 2020-11-05 09:41   수정 2020-11-05 09:43


가수 나상도가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이하 '트롯신이 떴다2')에서 전체 출연자 중 1등으로 4라운드에 진출했다.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에서는 나상도의 1:1:1 데스매치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나상도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수트를 입고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장윤정은 나상도에 대해 "1라운드 때 주현미 선배님 팀에서 1위, 2라운드 때 남진 선배님 팀에서 1위를 하면서 올라왔다"며 "1위 아니면 안 하는 남자"라고 소개했다.

본격적인 무대에 앞서 나상도는 "밥 먹는 시간, 자는 시간 빼고는 연습실에 있었다. 연습을 하지 않으면 마음에 불안감이 너무 커서 그 불안감을 줄여보고자 연습을 했다"고 말해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

나상도는 이날 강진의 '땡벌'을 선곡해 흥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나상도는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기타 치는 모션과 능청스러운 표정 등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로 랜선 심사위원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특히 장윤정을 비롯하여 김연자, 주현미 등 심사위원들도 흥을 주체하지 못한 채 노래를 따라부르며 무대를 함께 즐겼다.

이어 잔망스러운 안무로 유쾌함을 선사한 나상도는 특유의 풍부한 성량과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마쳤다.

남진은 나상도의 무대에 대해 "어디서 그런 표정이 나오냐"며 놀란 기색을 드러냈다. 이어 주현미는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못뗐다. 너무 잘 봤다"며 나상도의 존재감에 극찬을 보냈다.

이날 나상도의 멘토로 나선 장윤정은 "너무 잘한다. 오늘의 최고점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대를 마친 나상도는 "이번 무대를 준비하면서 가장 확실하게 느낀 게 오늘은 긴장도 되는데 설레는 마음이 컸다"며 "소풍이나 수학여행 떠나기 전 그 느낌이 들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상도는 이날 82%의 선택을 받아 또 한 번 1등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지난 9월 9일 방송된 '트롯신이 떴다2'서 나상도는 나훈아의 '사내'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방송 직후 나상도는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트롯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 지난달 7일 방송된 2라운드 무대에서 나상도는 남진의 '가슴 아프게'를 선곡해 매력적인 저음으로 가뿐히 3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매 라운드 자신의 조에서 1등으로 합격을 거머쥐며 독보적인 실력을 입증한 나상도는 그동안 모든 노래를 찰떡같이 소화해내 '변신의 귀재'로 사랑받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