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치' 타깃사살 작전 성공?, '괴생명체' 변이과정 분석 남아있는 의문은?

입력 2020-11-05 10:16   수정 2020-11-05 10:18

써치 (사진=OCN)


OCN?드라마틱?시네마?‘써치’의?특임대?‘북극성’이?비무장지대를?혼란에?빠트린?‘괴생명체’를?사살,?특임?작전을?성공시켰다.?하지만?아직까지?사람도?동물도?아닌?무언가로?변이를?일으킨?원인과?감염?경로?등에?대해서는?의문으로?남아있다.?더군다나?지난?6회?에필로그?영상에서?‘괴생명체’가?한달?전?남쪽으로?내려왔던?북한군?‘한욱’(권혁훈)으로?밝혀졌고,?이어진?예고?영상에서는?새로운?‘괴생명체’의?등장까지?암시한?바.?이후?미스터리?추적에?앞서,?지금까지?방송에?드러난?떡밥을?바탕으로?괴생명체?변이?과정을?타임라인에?맞춰?정리,?복습해봤다.?

지난?1회?에필로그에?따르면?한달?전,?둘?하나?섹터?폐건물에?들어선?공수병?걸린?들개는?무언가를?만난?뒤?붉은?눈으로?변이했고,?빠른?속도와?강한?공격성을?나타냈다.?이날?방송?말미,?실종된?오상병(이경민)?수색에?나선?대원들을?공격했던?들개떼의?우두머리였다.?그런데?지난?6회?에필로그를?통해?그?들개가?비무장지대를?혼란에?빠트렸던?'괴생명체'?한욱을?감염시킨?게?드러났다.?귀순을?시도하던?한욱은?비무장지대를?헤매다?이를?저지하려는?북한?민경대가?쏜?총에?맞았고,?변이된?들개가?서식하던?‘둘?하나?섹터’?폐건물?부근에?쓰러져있다?들개에게?물려?변이됐다.

그렇게?‘괴생명체’로?변이한?한욱은?비무장지대?미스터리를?촉발시켰다.?329GP외곽으로?떨어진?축구공을?찾기?위해?둘?하나?섹터에?발을?디뎠던?권일병(조연호)과?오상병(이경민)을?습격하면서부터다.?살해된?권일병을?발견하고?겁에?질린?채?줄행랑을?치던?오상병은?총?한번?쏴보지도?못할?정도로?급습을?당한?뒤,?알?수?없는?곳으로?끌려갔다.?그러나?그때까지만?해도?오상병은?살아있었다.?한욱이?잠깐?한눈을?판?사이?오상병은?혼자?눈을?떴고,?그런?그를?한욱을?변이시켰던?들개가?다시?나타나?오상병을?덮쳐?사망한?것.?수색대에게?발견된?오상병의?시체에서?체취한?혈액에서는?들개와?같은?공수병?징후와?지금까지?본?적?없는?이상한?변이가?일어났고,?오상병은?시체보관실에서?깨어나?손예림?중위(정수정)를?공격,?충격에?빠트렸다.?
?
변이한?공수병에?걸린?들개는?수색대원들에게?사살됐고?이후?부활한?오상병은?손중위에?의해?최종?사망했다.?그리고?권일병과?오상병을?습격한?정체를?알?수?없는?적?한욱을?섬멸하기?위해?특임대?'북극성'이?구성됐다.?하지만?한욱을?찾는?건?특임대뿐만이?아니었다.?지난?3회에서?한욱이?감염됐다는?사실을?알지?못한?민경대가?귀순을?시도했던??'한욱?동무'를?찾고?있었던?것.?‘괴생명체’로?변이된?한욱은?이런?민경대를?공격했고,?특임대?예측을?뛰어넘어?본부까지?침입해?서일병(서벽준)을?살해했으며,?민간인?마을인?천공리까지?나타나는?등?특임대를?옥죄어왔다.?

하지만?특임대는?굴하지?않았다.?마침내?변이된?세포를?죽일?수?있는?파지?주사액과?특정?주파수?소리에?민감하게?반응하는?‘괴생명체’의?특징을?이용하는?작전을?성공시킨?것.?그러나?방송?직후?공개된?7회?예고?영상은?“둘?하나?섹터쪽에서?또?다른?혈흔이?발견됐습니다”라는?손중위의?보고를?통해?또?다른?'괴생명체'의?존재를?암시했다.?지난?4회에서?손중위가?둘?하나?섹터?폐건물?근처에서?발견한?혈흔을?분석한?결과,?타깃이?아닌?‘숙주’의?혈액이었고,?비무장지대에서는?발견되기?어려운?다량의?방사능?물질까지?검출된?바.?다시?돌아가?1회?에필로그에서?들개를?변이시킨?‘무언가’가?아직?남아있다는?사실을?예측할?수?있었다.?‘써치’의?미스터리는?끝날?때까지?끝나지?않았다.?

한편 ‘써치’는?매주?토,?일?오후?10시?30분?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