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비규환' 정수정 "언니 제시카와 서로 큰 관심 없어" 현실자매 인증 (인터뷰)

입력 2020-11-05 12:42   수정 2020-11-05 12:44

에프엑스 출신 배수 정수정이 언니 제시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5일 서울 삼청동 모처에서 만난 정수정은 영화 '애비규환'으로 데뷔한 것에 대한 제시카의 반응을 묻자 "저희 언니와 저는 서로 좋아하고 서포트를 하는데 큰 관심은 없다"고 말하며 웃었다.

정수정은 "서로 뭘 하며 사는지 잘 모른다. 사이 좋은 거랑 관심있는 거랑은 좀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일을 하니까 다른 자매들보다 힘든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할 수 있어서 좋다. 가족이 같은 일을 하는 게 이렇게 큰 힘이 될 줄은 몰랐다. 커 가면서 같은 입장이니까 저는 언니 덕에 편하게 생활한 것 같다"고 털어놨다.

영화 '애비규환'(최하나 감독)은 똑 부러진 5개월 차 임산부 ‘토일’(정수정)이 15년 전 연락 끊긴 친아빠와 집 나간 예비 아빠를 찾아 나서는 설상가상 첩첩산중 코믹 드라마다.

아이돌 그룹 에프엑스로 데뷔한 정수정은 2010년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으로 연기에 도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이어 현재 방송 중인 OCN '써치'에 출연 중이다.

'애비규환'으로 영화에 데뷔하게 된 정수정은 누구에게도 주눅들지 않고, 무엇이든 알아서 해내는 똑 부러진 대학생 ‘토일’이라는 캐릭터로 연기자로서 가능성을 증명했다.


정수정은 자신이 연기한 '토일'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고 했다. 그는 "저뿐만 아니라 모든 여자, 남자 모두 같은 성격을 경험했을 것 같다. 내가 제일 똑똑하고, 잘 났고 이런 것 말이다. 영화 내에서 성장을 하는데 저 또한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역할을 통해 임산부의 어려움을 알게됐다. 정수정은 "임산부 배 모형을 하고 있으니 진짜 임산부가 된 것 같았다. 특별히 하려 한게 아닌데도 다리를 벌리고 앉게 되고 자연스럽게 행동이 나왔다. 임신에 대한 간접경험을 제대로 한 것 같다"고 했다.

결혼, 임신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 정수정은 "그런 생각은 매일 한다"며 웃었다. 그는 "미팅 때 다이어트 중이었는데 감독이 '안 된다'고 하더라. 이후로 감독과 맛있는 거 먹으며 체중을 늘렸다. 영화 촬영 끝나고 다른 작품에 들어가서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차마 눈뜨고 보지 못할 참상’이라는 의미의 사자성어 아비규환(阿鼻叫喚)을 살짝 비튼 '애비규환'은 함께 살았지만 아직도 어색한 현아빠와 철없는 친아빠, 여기에 집 나간 예비 아빠까지 ‘토일’의 골치 아픈 첩첩산중 가족사를 진지하고 심각하게 그려내는 대신 재기발랄하고 경쾌한 코미디로 풀어내며 긍정적인 에너지 뿜어낸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주고받는 말맛 넘치는 대사들과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빠른 속도감과 높은 몰입감을 높인다. 오는 12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