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문산 고속도로, 최대수혜지 파주 운정신도시 ‘월드타워13’ 분양 개시

입력 2020-11-06 15:01   수정 2020-11-06 15:02



서울~문산고속도로가 착공 5년만인 7일 개통된다. 파주에서 고양~서울에서 광명~수원~평택으로 이어지는 광역 교통망의 완성 소식은 파주 지역 부동산의 상승세까지 불러오고 있다. 서울과 연결되는 교통편이 좋아지면 자연히 지역경제 발전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따른 결과다.

이에 따라 서울~문산고속도로 개통 호재의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및 운정역 주변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좋은 입지의 상가시설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골드디벨럽이 ‘파주 월드타워13’의 분양을 개시해 화제다.

‘파주 월드타워13’이 위치한 운정역 2지구 중심상업지는 한국전력공사, 농어촌공사, KT&G가 위치하고 있으며 등기소와 법원, 보건소, 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들어서는 복합행정타운은 물론, 공연장, 도서관, 복지관 등 각종 문화시설을 갖춘 대형 커뮤니티 시설 및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더불어 1,350여 세대의 현대건설 초고층 주상복합 오피스텔과 복합쇼핑몰 등이 위치해 있어 추후 8만8,000여 세대의 20여만 인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입지적 장점 이외에도 3면 코너 상가 입지로 보행자로와 광장에서 몰리는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수 있다는 점이 ‘파주 월드타워13’만이 가진 강점 중 하나다. 현재 인근에서 한옥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광장과 이어져 있어 접근성과 가시성 모두를 가지고 있어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된 후에는 운정역 2지구 랜드마크 건물로서의 역할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4층, 지상 8층 규모, 전용 29~111㎡의 다양한 면적을 구비하고 있는 ‘파주 월드타워13’은 입점 희망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는 한편,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물과 점포 내부는 고급 자재로 시공되었을 뿐만 아니라 특화설계가 적용돼 층별 권장업종에 따라 입주하게 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파주 월드타워13’은 1층~2층에는 편의점, 약국, 요식업 등 생활밀착형 상가를, 3층~5층에는 전문 병의원 시설을, 6층~7층에는 학원시설을, 8층에는 휘트니스 클럽, 키즈카페 등 대형업종 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특화설계되어 있다. 학원과 다양한 의료시설, 식당 등을 조화롭게 입점시켜 상점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파주 월드타워13’은 개통하는 오는 7일 서울-문산 고속도로에 더해 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 제2외곽순환도로 등 많은 교통망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이점과 투자가치를 지닌 ‘파주 월드타워13’의 분양 및 임대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주)골드디벨럽의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