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면 떠오르는 외투는 단연 트렌치 코트다. 하지만 최근 4년간 트렌치 코트 키워드 검색량은 꾸준히 줄었다.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어 새로 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그렇다고 모든 트렌치 코트가 관심에서 멀어진 것은 아니다. ‘오버핏 트렌치 코트’는 여유로운 사이즈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히 인기다. 최근 SNS에 올라오는 트렌치 코트는 대부분 아빠 옷을 꺼내 입은 듯한 오버핏이다. 올해는 디테일을 살린 ‘플리츠 트렌치 코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밑단이나 소매에 플리츠로 포인트를 준 트렌치 코트 신제품이 많이 나왔다.
롱 원피스와 궁합이 딱 맞는 쇼트 재킷은 체형을 커버하기에도 좋다. 카디건도 ‘미니 카디건’ ‘쇼트 카디건’ 등 짧은 기장이 올해 많이 검색되고 있다. 롱 재킷의 언급량은 최근 2년 동안 3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다.
해외 패션쇼에선 가죽 소재의 옷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가죽, 모피, 울 등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옷을 뜻하는 ‘비건 패션’ 트렌드에 맞춰 ‘페이크 레더’의 트렌드 지수가 크게 오르고 있다.문옥자 < 이랜드시스템스 대표 moonoj@elandsystems.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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