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1주년 특집 라면전쟁 우승메뉴, 전국 편의점+밀키트 출시

입력 2020-11-06 11:11   수정 2020-11-06 11:13

편스토랑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1주년 특집 ‘라면전쟁’의 우승메뉴가 편의점과 함께 밀키트로도 출시된다.

오늘(6일)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1주년 특집 ‘라면전쟁’의 결과가 공개된다. 출시왕 이경규, 먹대모 이영자, 집밥 퀸 오윤아, 돌아온 마스코트 이유리, 류주부 류수영에 이어 깜짝 합류한 히든 편셰프 홍석천까지. 쟁쟁한 실력을 갖춘 6인 편셰프 중 누가, 어떤 라면 메뉴로 우승을 차지하고 편의점 및 밀키트 출시의 영광을 거머쥘지 궁금증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편스토랑’ 대표 출시왕 이경규는 ‘복돼지라면’을 선보인다. 이경규는 꼬꼬면으로 한차례 대한민국에 하얀 국물 라면 신드롬을 일으킨 라면의 왕이다. 라면에 있어서 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실력과 자긍심을 갖춘 편셰프다. 그런 이경규가 이번에는 닭육수가 아닌 하얀 국물의 돼지육수로 ‘복돼지라면’을 개발했다. 과연 이경규가 라면왕, 출시왕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궁금하다.

편스토랑의 ‘먹대모’ 이영자는 이번 ‘라면전쟁’에서도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요리 같은 라면, ‘간장닭갈비라면’을 최종메뉴로 내놓는다. 이영자는 구운 닭 안심에 특제 간장 양념을 더한 닭갈비를 쫄깃한 라면에 얹어 군침 도는 단짠 라면을 완성했다. 이영자의 ‘간장닭갈비라면’을 맛본 레이먼킴 셰프는 “짜장 라면을 대체해도 될 것 같다”고 극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가 높아진다.

집밥퀸 오윤아는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멍텅구리라면’을 최종메뉴로 선보인다. 오윤아의 ‘멍텅구리라면’은 멍텅구리로 불리는 물메기를 활용, 흔치 않은 식재료로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을 낸 라면이다. 오윤아는 여기에 묵은지로 감칠맛을 더해 맛과 건강은 물론 추억까지 모두 잡았다고 한다. 2관왕을 차지한 그녀가 이번에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부캐 ‘이요리’로 돌아온 이유리는 기발함은 물론 맛, 식감까지 잡은 ‘뿔면’을 최종 메뉴로 내놓는다. 이유리 ‘뿔면’은 불어도 맛있는 라면을 만들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메뉴. 이유리는 라면을 살짝 삶아 누룽지처럼 구워 겉바속촉 식감을 완성했다. 여기에 새콤매콤한 칠리고추잡채를 얹어 중독적인 맛을 구현했다. 작정하고 돌아온 이유리가 첫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기대된다.

어남선생, 류주부 등 벌써 다양한 수식어를 얻고 있는 요리고수 류수영은 정성이 가득 담긴, 깊은 맛의 ‘감탄면’을 최종메뉴로 완성했다. 류수영의 ‘감탄면’은 돼지의 감자뼈를 우려낸 국물에 한국식 탄탄면과도 같은 풍미를 더한 메뉴. ‘편스토랑’ 출시왕 이경규조차 가장 두려운 편셰프로 류수영을 견제한 것으로 알려져 그의 첫 도전 결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마지막으로 깜짝 등장한 히든 편셰프 홍석천은 등장만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홍석천은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받았던 메뉴를 라면으로 만들어봤다”며 오랜 식당 영업의 비결이 담긴 라면을 공개했다. 요식업의 신화를 쓴 홍석천이 편셰프 첫 도전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번 라면전쟁 편은 6인의 편셰프가 스튜디오에서 직접 요리한 메뉴로 평가를 받았다. 이를 위해 6인의 셰프 어벤져스까지 출격했다. 역대급 긴장감 속 역대급 극찬이 쏟아진 ‘편스토랑’ 1주년 특집 라면전쟁 편. 그 결과는 6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라면전쟁 우승메뉴는 방송 다음 날 전국 해당 편의점에서 출시된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시청자들이 집에서 쉽게, 더 원작자의 맛에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형태로도 출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