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스앤필, 언택트 시대 맞아 챗봇 예약?비대면 QR 접수 시스템 구축

입력 2020-11-10 13:05   수정 2020-11-10 13:07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톡스앤필’이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예약 시스템 및 비대면 접수를 통한 QR 시스템을 도입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국내 네트워크 클리닉 최초의 사례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이번 신규 IT시스템은 지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챗봇 예약 시스템, 비대면 형식의 QR 접수 시스템으로 나뉜다.

챗봇 예약 시스템의 경우 최초 1회의 개인정보 인증 과정만 거치면 개인 인증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며, 아울러 기존 홈페이지 예약을 기반으로 하여 해당 기술을 고스란히 지점 카카오톡 채널에 이식함에 따라 유연한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접수를 통한 QR 접수 시스템은 내원 시 지점 데스크에 비치된 QR 리더기를 통해 스마트폰 QR 인증을 하여 즉시 접수 가능한 것이 포인트다. 이를 통해 고객은 타인에게 본인 이름,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은 채 예약부터 접수까지 대기시간 없이 원스탑 접수를 할 수 있다.

또한 지점 프로그램에 접수로 상태가 자동 변경되어 응대프로세스 간소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당 QR 접수 시스템은 예약 완료 시 해당 고객만을 위한 QR 접수 링크가 제공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솔루션은 한편, 이번 솔루션은 11월 10일 톡스앤필 서울지점 구축을 시작으로 본격화된다. 이어 11월 20일 인천?경기지역, 11월 30일 강원, 대전, 충청, 대구, 경상, 전라권역 등 전국 35개 지점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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