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과 같은 잣대로 수사? 내가 조국처럼 살았나"

입력 2020-11-13 15:57   수정 2020-11-13 15:59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사진)는 13일 "나경원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처럼 수사하라고 억지 부리고 윽박지르는 민주당에 묻는다. 제가 조국 전 장관처럼 살았는가"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내가 조국 일가처럼 살았는가"
나경원 전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가 있느냐, 제 아이가 제출한 연구 포스터가 학회에서 취소되기라도 했느냐"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제 아이가 부정하게 1저자로 이름을 올렸느냐. 아이가 실력이 안 돼서 학교에서 낙제가 됐느냐, 아이가 연줄을 타고 황제 장학금을 받은 의혹이 있느냐"면서 "아이가 허위 인턴 증명서를 발급받아 입시에 써먹었느냐, 저와 제 가족이 사모펀드 갖고 돈 장난을 쳤느냐"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 집안이 뒷돈 받고 채용 비리를 저지른 혐의가 있느냐, 저희 집안이 기가 막힌 위장 이혼 의심이라도 받느냐"며 "제가 권력형 비리 감찰 무마 의혹을 받느냐"고 덧붙였다. "저와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일가처럼 살았느냐. 도대체 양심이 있느냐 없느냐"고도 했다.

이 같은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반발은 같은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나경원 전 원내대표를 향해 비판을 쏟아 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민주당 "윤석열, 나경원도 조국처럼 수사하라"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와 부인에 대한 검찰 수사,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가족 관련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조국 전 장관이 받았던 수사와 상당히 유사한 점에서, 조국 전 장관 때와 같은 잣대로 수사가 이뤄질지 국민이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당 신동근 최고위원도 "나경원 전 원내대표 사건과 관련한 압수수색영장이 통째로 기각된 적 있다. 최근에는 윤석열 총장 부인 수사를 위해 청구한 영장이 통째로 기각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나경원 전 의원은 "민주당, 특히 김종민 의원과 신동근 의원에게 분명히 경고한다"며 "지금 벌이는 그 잔인한 마녀사냥에 대해 훗날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그는 "이 모든 것은 작년 제가 야당 원내대표로서 문재인 정권 폭정에 맞서 싸우고, 국민과 함께 조국을 낙마시킨 것에 대한 치졸한 복수"라면서 "이 정권은 ‘추미애 검찰’을 앞세워 되도 않는 공소장을 써서 제 정치생명을 완전히 끊어놓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