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왜 민노총엔 '재인산성' 안 쌓나 …방역도 편 가르기"

입력 2020-11-14 15:02   수정 2020-11-14 15:04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사진)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주도하는 14일 대규모 민중대회와 관련해 "방역에 무슨 보수, 진보가 따로 있냐. 국민을 편 가르기만 하던 문재인 정권은 방역마저도 편 가르기냐"고 비판했다.
"방역마저도 편 가르기 하는가"
유승민 전 의원은 앞선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4일 전국 민중대회와 전국노동자대회에 전국 주요 도시에서 10만 명이 모인다고 한다"라며 "광복절 집회 직전은 51명, 개천절 집회 직전은 71명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은 무려 191명이었다"며 "최근 신규확진자가 계속 세 자릿수로 증가하는데 광복절, 개천절에는 '재인산성'을 쌓고 집회 금지 명령을 내리고 참가자를 고발하던 문재인 정부가 내일 집회에 대해서는 아무 조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확진자가 51명이던 광복절 집회 때문에 3/4분기 GDP가 0.5%P 줄었다고 청와대가 말했다. 그런 셈법이라면 확진자가 191명인 내일 집회는 4/4분기 GDP를 2%P 갉아먹을 것"이라며 "정부는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민주노총, 도심 곳곳서 민중대회 개최
한편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이날 서울 도심에 곳곳에서 전국 민중대회를 진행 중이다. 민주노총은 도심과 여의도 등에서 사전 집회를 열고 행진한 뒤 여의대로에서 본 대회를 개최한다. 사전 행사는 여의대로 등 3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에 대해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14일 경기와 인천, 세종을 제외한 전국 14개 시도에서 1만 5000여명이 참석하는 민주노총 집회 개최가 신고됐다"라며 "집회 주최 측과 참석자 모두에게 집회 재고 또는 최소화를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정부는 거리두기 단계별로 집회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적용하고 있는데, 현 1단계 상황에서는 집회 참석인원이 500인 이상일 때는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의를 해야하고 마스크 착용 등 핵심방역 수칙을 의무적으로 지켜야 한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