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써치' 장동윤X정수정, 1997년 사건+부모의 비밀까지 모두 풀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16 09:48   수정 2020-11-16 09:50

종영 '써치' 장동윤X정수정, 1997년 사건+부모의 비밀까지 모두 풀었다

써치 (사진=OCN)


‘써치'가?1997년?‘둘?하나?섹터’?사건으로?촉발된?미스터리와?특임대?‘북극성’과의?연결?고리까지?완벽하게?풀어낸?빈틈없는?엔딩으로?국내?최초?밀리터리?스릴러?드라마의?여정을?마쳤다.?

지난?15일?방송된?OCN?드라마틱?시네마?‘써치’?최종회는?케이블,?IPTV,?위성을?통합한?유료플랫폼?시청률에서?가구?평균?3.9%?최고?4.7%를?나타내며,?자체?최고?기록을?세웠다.?OCN?타깃인?남녀?2549?시청률?역시?평균?2.9%,?최고?3.5%의?자체?최고?기록으로,?케이블,?종편?포함?동시간대?1위를?차지했다.?(유료플랫폼?전국기준/?닐슨코리아?제공)

이날?방송에서는?특임대?‘북극성’의?마지막?사투가?그려졌다.?갑자기?등장한?의문의?흑복?무리는?‘물질’을?손에?넣기까지?방해가?되는?무엇이든?제거하라는?이혁(유성주)의?명령에?따라?‘북극성’?대원들까지?사살하려?했다.?‘둘?하나?섹터’의?진실을?이대로?묻어버리고,?조민국?대위(연우진)의?아들?용동진?병장(장동윤)까지?제거하려는?이혁의?악랄한?계획이었다.?일찍이?이들의?의도를?파악한?김다정(문정희)이?보낸?“문신한?흑복?발견?시,?적으로?간주하라”는?다급한?무전으로?특임대는?곧바로?총격전에?돌입했다.?이들과?한배를?탔던?송민규?대위(윤박)?역시?자신도?타깃이?됐다는?사실을?감지하고,?용병장과?협공을?펼쳤다.?하지만?의문의?물질을?꼭?손에?넣겠다는?뜻은?포기하지?않았다.?처참히?공격당한?그를?부축해?나가려는?용병장에게?“너랑?나랑은?갈?길이?달라”라는?말을?남기고는?끝까지?물질이?담긴?상자를?찾아?나섰다?죽음을?맞이했다.?

용병장과?손예림?중위(정수정)?역시?이혁에게?속수무책으로?잡히는?위기에?처했다.?이때?아버지의?계획을?눈치채고?달려온?이준성?중위(이현욱)와?뒤이어?등장한?‘녹색?눈’의?조대위까지?합세해?흑복?무리를?제압했다.?하지만?혼란을?틈타?조대위에게?총을?쏘려는?이혁으로?인해?이중위는?비극적?결말을?피하지?못했다.?아버지를?막아서다?그가?쏜?총에?맞고는?용병장에게?“진심으로?미안하다”는?사과를?남기고?가슴?아픈?말로를?맞이한?것.?용병장은?아버지?조대위에게?함께?폐건물을?나와?돌아가자고?설득했지만,?괴생명체가?된?그는?끝내?그곳에?남겠다는?의지를?피력했다.?결국?용병장은?눈물을?머금고?손중위와?함께?건물을?빠져나왔고,?이혁과?폐건물에?남게?된?조대위는?그의?무리가?설치한?마지막?폭탄을?터뜨렸다.?

이후?1997년?‘둘?하나?섹터’?사건의?전면적인?재조사가?진행됐다.?폐건물에서?최후를?맞이한?이혁의?행방은?끝내?밝혀지지?않았지만,?조대위는?‘월북자’란?오명에서?벗어났다.?용병장과?손중위는?부모님의?비밀에?대한?답을?찾았다.?각각?‘조동진’과?‘고은별’이라는?잃어버렸던?이름을?되찾고?다시?평화로운?일상으로?돌아갔다.?이렇게?켜켜이?쌓였던?갈등과?서사?모두?완벽하게?매듭지으며,?지난?5주간의?여정은?의미?있게?마무리됐다.?새로운?소재와?배경,?화려한?밀리터리?액션으로?본?적?없던?‘스릴’을?선사했던?OCN?드라마틱?시네마?‘써치’의?최초?기록을?되짚어봤다.?

#1.?최초?군인?역할?도전?→?배우들의?성공적?연기?변신

처음?도전하는?군인이라는?캐릭터를?완벽하게?소화해?낸?장동윤,?정수정,?문정희,?윤박,?이현욱의?뜨거운?열연은?‘써치’의?완성도를?높인?1등?공신이었다.?대대적인?이미지?변신으로?주목받았던?용동진?병장?역의?장동윤은?말년?병장?특유의?능글미와?타깃을?향해?거침없이?달려나가는?수색대의?패기를?완벽하게?구사,?극의?중심을?단단히?잡았다.?화생방?방위사령부?엘리트?손예림?중위?역의?정수정의?열연?역시?기대를?저버리지?않았다.?각?잡힌?대사?처리와?절도?있는?행동으로?군인?캐릭터를?그대로?체화한?듯한?현실?연기를?선보인?것.?성장형?배우로?거듭나고?있음을?입증한?대목이었다.?

특수부대?출신이자?DMZ?인근?마을?천공리?지킴이로?활약한?김다정으로?분한?문정희는?거침없는?액션과?반전?카리스마를?여과?없이?드러냈고,?특임대?팀장?송민규?대위?역의?윤박은?냉철한?리더십과?진급을?향한?욕망의?양면을?빈틈없이?살려냈다.?따뜻한?부팀장?이준성?중위?역의?이현욱은?숨겨왔던?정체를?드러낸?이후?줄곧?반전에?반전을?이끈?키플레이어로?활약했다.?각기?다른?캐릭터를?가진?‘군인’?역에?첫?도전한?배우들의?열정과?패기는?이렇게?유의미한?성과를?남겼다.

#2.?국내?최초?DMZ?배경?+?‘괴생명체’?미스터리,?촘촘한?전개

‘써치’는?미지의?공간이었던?비무장지대(DMZ)라는?특수한?배경에?괴생명체라는?흥미로운?소재를?가미,?시청자들의?무한한?상상력을?자극했다.?특히?미스터리의?서막인?줄?알았던?과거?1997년?‘둘?하나?섹터’?작전?중?발생한?사건은?등장인물들의?우연?같은?필연이었던?반전?관계를?형성하는?드라마적?장치로?활용되면서?한층?더?밀도?높은?이야기를?탄생시켰다.?서늘한?적막감이?감도는?DMZ에서?언제,?어떻게?마주치게?될지?모르는?인간도?동물도?아닌?괴생명체란?미지의?적과?맞서?싸워?나가는?수색대의?이야기에?몰입해,?단?한순간도?방심할?수?없었던?이유였다.?

#3.?장르물의?명가?OCN이?선보인?국내?최초?밀리터리?스릴러

영화와?드라마의?포맷을?결합한?드라마틱?시네마의?네?번째?프로젝트로,?영화의?날선?연출과?밀도?높은?스토리를?통해?웰메이드?장르물의?탄생을?위해?영화?제작진이?대거?의기투합한?‘써치’.?국내?드라마에서는?최초로?도전한?밀리터리?스릴러라는?장르?안에서?미스터리를?증폭시켰고,?예측?불가능한?전개?안에서도?적재적소에?웃음?포인트를?배치,?긴장과?이완을?오가는?최적의?호흡을?만들어냈다.?매회?다음?회를?보지?않을?수?없는?일촉즉발의?결말로?‘엔딩?맛집’이란?평가를?얻기도?했다.?이렇게?‘밀리터리’와?‘스릴러’라는?두?가지?키워드를?확실하게?각인시켰던?‘써치’는?지난?5주간?브라운관을?시네마로?만들기에?충분했다.?‘장르물의?명가’라는?타이틀에?걸맞게?국내?최초?밀리터리?스릴러?드라마로?새로운?장르의?확장을?이뤄낸?OCN의?획기적인?도전은?완벽한?성공으로?마무리됐다.?
?
한편?‘둘?하나?섹터’의?미스터리한?현장을?가상으로?체험해볼?수?있는?온라인?3D?체험관이?공식?홈페이지에서?지난?13일부터?특별?오픈돼?시청자들의?열띤?반응을?얻고?있다.?국내?최초?밀리터리?스릴러?드라마가?처음으로?시도한?가상?체험관이다.?‘써치’의?IP를?활용한?압도적인?특수?효과와?3D?맵핑?기술이?결합된?멀티미디어의?결과물로,?특임대?‘북극성’이?마주했던?미스터리한?현장을?360°로?생생하게?체험할?수?있다.?지난?15일?종영의?아쉬움을?달래기?위해,?특임대?마지막?작전의?배경이?됐던?‘둘?하나?섹터’?폐건물?지하층의?3D?세트장과?더불어?미공개?스틸과?감독?및?배우들의?소감이?추가로?공개될?예정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