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행사 참여

입력 2020-11-16 14:38   수정 2020-11-16 14:40




미디움(Medium Inc.)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을 위한 행사에 참여했다.

지난 6일 양재 L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청년 혁신가 양성을 목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혁신 블록체인 과정 수료생 및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세미나 및 취업설명회가 진행되었는데, 블록체인 세미나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최신 기술 개발 동향과 신개념 비즈니스 모델 사례 등이 소개되었다.

세미나 이후 진행된 취업설명회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직접 블록체인 전문기업들과의 개별상담을 통해 취업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들은 블록체인분야 15개 업체들의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하여 이력서를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채용연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미디움은 Hyperledger Fabric 기반의 고성능 블록체인솔루션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2018년 설립된 이후 2년간 블록체인 성능 향상에 매진해온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MDL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적 연구 개발을 동시 진행했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연산 과정에서 병목 현상 최소화, 처리 성능 개선을 위해 전체적인 구조와 최적화 프로세스 설계 기술력을 쌓아왔다.

미디움은 이번 행사 외에도 신규 전문 개발자를 채용문을 열어두고 있다. 미디움 측은 현재 개발중인 블록체인 솔루션MDL의 성능향상, 제품 고도화를 위해 대대적인 채용을 예정 중이며 규모에 제한없이 기술 전문인력의 충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미디움은 글로벌 영역의 비즈니스를 위해 국내외 글로벌 시스템 통합전문업체와 파트너십을 단계별로 구축중이며, MDL 솔루션의 성능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MDL Test-Lab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는 지난 두 달 동안 Infosys(인포시스), Tata Consulting Service(타타컨설팅), Wipro(위프로) 등 글로벌 IT 강국인 인도를 비롯하여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글로벌 IT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미디움 관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마켓을 겨냥한 전략제품의 출시를 목전에 두고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있어 더 많은 전문기술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솔루션을 함께 완성하고 이끌어갈 전문가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