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경찰2' 조재윤, 해양경찰 업무 위해 보트 조종면허 땄다

입력 2020-11-17 22:29   수정 2020-11-17 22:31

바다경찰2(사진=MBC에브리원)

조재윤은 ‘바다경찰2’를 위해 보트 2종 조종면허를 취득했다.

MBC에브리원 대표 예능 ‘경찰 시리즈’의 2020년 컴백작 MBC에브리원 ‘바다경찰2’가 11월 25일 수요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든든한 맏형 이범수, 유쾌한 남자 조재윤, 멋진 남자 온주완, 듬직한 막내 이태환까지. 최고의 4인 순경 조합을 완성한 ‘바다경찰2’가 시청자에게 어떤 유쾌한 웃음과 뭉클한 감동을 안겨줄지 많은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조재윤은 앞서 ‘바다경찰’, ‘도시경찰’에 출연하며 이미 ‘경찰 시리즈’를 경험했다. 당시 조재윤은 묵직한 책임감은 물론 멤버들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유머러스한 모습까지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런 그가 ‘바다경찰2’로 또 한번 ‘경찰 시리즈’에 도전한다. 각오가 남달랐을 터. 조재윤이 왜 ‘바다경찰2’ 출연을 결심했는지, ‘바다경찰2’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직접 물어봤다.

조재윤은 “’바다경찰1’을 시작으로 ‘도시경찰1’, ‘도시경찰2’를 하게 되었다. 경찰 시리즈를 하면서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편견이 사라졌다. 그들이 얼마나 힘들게 업무에 임하며 고생하는지, 시청자 곧 국민들에게 알리고 싶어서 또 도전하게 되었다.”라고 ‘바다경찰2’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제작진과의 만남, 많은 스태프들의 진정성에 반해 함께 하기로 마음먹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조재윤은 4년 경력의 순경임에도 불구,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새로운 훈련과 업무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이번 ‘바다경찰2’ 멤버들은 어느 때보다 강력한 훈련 속에 던져졌다고. 앞서 경찰 시리즈를 경험한 조재윤 역시 어느 때보다 많은 준비를 하고 ‘바다경찰2’에 뛰어들었다는 전언이다.

조재윤은 “해양 경찰 업무를 해야 하기에 2종 보트 조종 면허를 따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재윤은 “경찰 시리즈는 나에게 늘 긴장의 연속이고 또 다른 감동이다. 그래서인지 이번 ‘바다경찰2’도 나를 돌아보게 되고,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갖게 했다.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다. 아직 멀었다.”라고 녹록하지 않았던 ‘바다경찰2’를 되돌아봤다. 여기에 “그래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앞으로 더 도전해보고 싶은 것이 경찰 시리즈이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바다경찰2’ 제작진에 따르면 조재윤은 경찰 시리즈 경험자이자 둘째 형으로서 때로는 든든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멤버들을 이끌었다고 한다. 긴장의 연속이지만, 매번 부족함을 느끼지만, 그보다 더 큰 감동이 있는 ‘바다경찰2’. 조재윤이 직접 보트 조종 면허를 취득할 만큼 애정을 듬뿍 담아 함께 한 ‘바다경찰2’가 기다려진다.

한편 이범수, 조재윤, 온주완, 이태환이 함께 하는 MBC에브리원 ‘바다경찰2’는 오는 11월 25일 수요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