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프로듀스' 시리즈 피해자에 "끝까지 책임지겠다" 공식입장

입력 2020-11-19 02:07   수정 2020-11-19 02:09


엠넷(Mnet)이 '프로듀스' 투표 조작 항소심에서 공개된 피해 연습생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엠넷은 18일 ''프로듀스'항소심 결과에 대한 Mnet 입장문'을 내고 "오늘 '프로듀스'관련 사건의 항소심 선고가 있었다. Mnet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며, 이번 판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이번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시리즈를 통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저희로 인해 깊은 상처를 입은 피해 연습생 및 그 가족분들께도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순위 조작 피해 연습생들에게 사과했다.

그러면서 "Mnet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후부터 자체적으로 파악한 피해 연습생분들에 대해 피해 보상 협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다. 일부는 협의가 완료됐고,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금번 재판을 통해 공개된 모든 피해 연습생분들에게는 끝까지 책임지고 피해 보상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다시 한번 저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과 이들의 가족분들,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를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의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재판부는 징역형을 유지하며 순위 조작 피해를 본 12명의 연습생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프로듀스' 시즌 1에서 김수현·서혜린, 시즌 2에서 성현우·강동호, 시즌3에서 이가은·한초원, 시즌4에서 앙자르디 디모데·김국헌·이진우·구정모·이진혁·금동혁 연습생이 순위조작 피해로 탈락하게 됐다.

▼ 이하 '프로듀스' 항소심 결과에 대한 Mnet 입장 전문

오늘 Mnet '프로듀스'관련 사건의 항소심 선고가 있었습니다.

Mnet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며, 이번 판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특히 이번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의 명단이 공개됐습니다. 저희로 인해 깊은 상처를 입은 피해 연습생 및 그 가족분들께도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Mnet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후부터 자체적으로 파악한 피해 연습생분들에 대해 피해 보상 협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협의가 완료됐고, 일부는 진행 중입니다. 금번 재판을 통해 공개된 모든 피해 연습생분들에게는 끝까지 책임지고 피해 보상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과 이들의 가족분들,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를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