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샤 키스도 아미…뷔 음악 추천에 'Life Goes On' 커버로 화답

입력 2020-11-27 14:03   수정 2020-11-27 14:04


글로벌 팝스타 앨리샤 키스(Alicia Keys)와 방탄소년단이 음악으로 소통했다.

앨리샤 키스는 26일 자신의 공식 SNS 채널에 '이게 무엇인지 맞춰봐'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신곡 'Life Goes On'을 직접 연주하며 노래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앨리샤 키스는 한국어 가사를 영어로 개사한 뒤, 자신의 스타일인 컨템포러리 R&B 스타일로 노래하며 방탄소년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는 지난 19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포스팅 된 영상인 멤버 뷔가 앨리샤 키스의 'Love looks better'을 추천한 것에 대한 화답으로 보인다.

당시에도 앨리샤 키스는 영상에 '무척 사랑한다!'라는 다정한 멘션을 남기며 방탄소년단에 대한 관심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영상은 포스팅된지 하루가 채 되지 않아 SNS 합산 83만 건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으며 전세계 앨리샤 키스의 팬들과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ARMY)'의 환호를 이끌어내고있다.


앨리샤 키스의 이번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증명함과 동시에, 음악을 통한 두 아티스트의 소통이 전세계 음악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앨리샤 키스가 자신의 상징인 피아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노래했다는 점, 그리고 이를 휘발성 서비스가 아닌 정식 영상 포스팅으로 남겼다는 점에서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 음악팬들 또한 앨리샤 키스의 이색적인 모습에 긍정적인 반응을 표하고 있다. 앨리샤 키스만의 컨템포러리 R&B 스타일로 재해석된 'Life Goes On'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앨리샤 키스는 '살아있는 R&B의 전설'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이다. 2000년대 글로벌 팝 음악을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이자, 타임지가 선정한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100 Most Influential People)' 중 한 명이다. 또한 '그래미 어워즈' 통산 15개의 수상 기록이 있으며, 대중음악 평론지인 'VH1'이 선정한 '역사상 최고의 아티스트 100인(100 Greatest Artistsof All time)'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9년과 2020년 연속으로 '그래미 어워즈' 단독 호스트를 맡기도 했다.

지난 9월 18일 발매된 일곱 번째 정규 앨범 'ALICIA'에는 뷔의 영에 담겼던 'Love looks better'을 포함한 15곡이 수록되어 있다. 빌보드 싱글 및 앨범 차트에도 오르며 호평을 얻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